Google

구글 안드로이드 4.4 킷캣 한글 키보드 유출

T.B 2013. 9. 21. 21:35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에 등록된 '구글 한글 키보드'(참고)에 실수로 안드로이드 4.4에 관한 정보가 유출됐다. 이 내용은 Bart Tiemersma 라는 구글 플러스(Google Plus) 사용자에 의해서 최초로 제보됐으며 Androidpolice와 PhoneArena 등 안드로이드 전문 매체를 통해 전달됐다.(via 1, 2)



내용인 즉, 구글 한글 키보드에 첨부된 스크린 샷에서 상단 바(navigation bar)에 '파이(Pie) 모양'의 USB 디버깅 아이콘과 이전 안드로이드 OS에서 볼 수 없었던 흰색 상단바 아이콘들이 안드로이드 4.4 키라임파이(KeyLimePie)로 추정된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WiFi 와 배터리 디자인이 변경되어 있으며 글꼴도 이전 버전과 다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의 OS 네이밍은 새로운 버전이 출시될 때마다 1. '알파벳'을 하나씩 뒤로 물리면서 2. 미국인들이 즐기는 '디저트' 중심으로 변경해왔다.


Cupcake (1.5) - 컵 케이크

Donut (1.6) - 도넛

Eclair (2.0) - 에클레어(안에 크림을 넣고 밖에 초콜렛을 쒸운 길쭉한 케익)

Froyo (2.2) - 요쿠르트를 얼린 타입의 냉동식품

Gingerbread (2.3) - 생강빵(쿠키)

Honeycomb (3.0) - 벌집

Ice Cream Sandwich (4.0) -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Jelly Bean (4.1-4.3) - 콩 모양의 젤리 과자


로 "J" 뒤는 "K" 의 취지에서 KitCat(4.4)로 정해졌다. 사실 구글의 John Lagerling 이 담당중인 네이밍팀에서는 '키라임파이(Keylime Pie)'를 선호했는데 키라임파이의 '맛'을 일반인들이 잘 모른다는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킷캣으로 결정했다고 한다.


. 넥서스5 루머 넥서스5S 넥서스5C(참고)


안드로이드 4.4 킷캣(KitKat)의 실제 스크린샷이 유출된 것은 처음으로 구글은 10월 14일 킷캣을 공개할 것이라고 네슬레 페이스북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됐으며(via 1, 2) 차세대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넥서스5(Nexus 5)가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