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패드미니2 2013년 3월 출시 루머

T.B 2012. 12. 24. 22:13


테블렛 시장 점유율 90%까지 치고 올라갔던 애플이 아마존과 구글의 저가 테블렛 공세에 시장 점유율을 잃으면서 이에 대항하기 위해 출시했던 '아이패드미니'의 후속 모델이 2013년 3월에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입니다.(via DigiTimes)


Apple to enhance resolution of next-generation iPad mini, say sources
Julian Ho, Taipei; Alex Wolfgram, DIGITIMES [Thursday 13 December 2012]

Apple's next-generation iPad mini will focus mostly on enhancing the device's display resolution, according to Taiwan-based backlighting industry sources.

The sources have yet to specify whether the device will use Apple's Retina Display technology to enhanced resolution, but market observers said it is highly likely based on the development of past Apple products such as the iPhone and 9.7-inch iPad series.

That means if the iPad mini uses Apple's current Retina Display technology, it will have a 2058 by 1536 resolution and 326ppi.

Meanwhile, the sources also said that Apple will restructure the lighting of the next-generation 9.7-inch iPad from two LED light bars to one in order to decrease the device's overall weight.


출시된지 불과 4개월만에 후속 모델을 내놓겠다는 얘기인데, 애플이 삼성과 소송질을 하다보니 삼섬 닮아가나봅니다?


사실 '아이패드미니'가 출시됐을 당시 트위터를 통해 몇가지 근거를 토대로 테블렛을 원한다면 아이패드미니는 추천하지 않는다는 내용을 남긴적이 있습니다.


- 이전부터 애플이 처음으로 변화를 시도하는 기기는 프로토 타입일 확률이 높고(아이패드3, 아이폰5)

- 지극히 개인적으로 테블렛 = Evolution of E.book 이라는 개념이 있기에(참고 단, 가격 앞에 장사 없다고 고성능 저가격의 넥서스7은 예외)

- (9.7인치 대비)얼마 팔리지도 않을 것이다.


라는 지극히 개인적으로 아이패드미니 1세대를 구매하는 것 보다는 '아이패드4'를 또는 다음 세대를 기다리는 것이 나아보인다는 내용을 남겼었습니다.


'타이완의 한 백라이트 제조공장'의 소스 따르면 애플의 '3월 이벤트'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 아이패드미니 후속모델은 '레티나디스플레이(2058 x 1536, 326ppi)'가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다른 세부적인 사항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애플은 후속모델의 사양은 높이면서도 가격은 동결하는 이유로, 후속모델의 사양을 급격하게 변화시키는 것을 지양하는 경향이 있기에 CPU는 A6 프로세서 보다는 A5 프로세서일 것으로 추측해봅니다.


'팀쿡' 이후 애플의 신제품 출시주기가 뒤죽박죽이 되어버렸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패드미니 후속 보다 더 관심이 가는 것은 바로 '아이폰5'입니다.


아이폰5를 4인치로 크기를 늘리면서, 개발자들에게 삽질을 소비자에게는 디스플레이 파편화를 강요한 애플이


- 과연 4인치를 그대로 유지할 지


- 다시 3.5 혹은 3.5~4인치 사이로 돌아가고 9.7인치 아이패드와 아이폰의 중간 라인업인 7인치 아이패드미니 라인업을 강화할 지


- 4인치 이상의 페블렛을 출시할 지(거의 가능성이 희박)


- 앞으로 구글이 출시할 초저가형 스마트폰에 대항하기 위해 3.5인치 저가형 아이폰과 4인치 고급형 아이폰 라인업을 나눌지(개인적으로는 이게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기대해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