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아이폰4 iOS 5.1.1 Build 9B208 완전탈옥 업데이트

T.B 2012. 5. 27. 19:22


애플과 Chronic Dev-Team의 자존심 싸움일까요? 어제 애플의 아이폰4 GSM iOS 5.1.1 Build 9B206에 관한 9B208 기습 업데이트로, 9B206에 관한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이 막힌 가운데, 오늘 Chronic Dev-Team에서 9B208을 지원하는 Absinthe v2.0.2 업데이트를 배포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Dev-Team이 iOS 6에 대비한 Exploit을 충분히 가지고 있는 만큼, 9B208에 대한 탈옥이 바로 공개될지 오는 6월 美 라스베거스에서 열릴 WWDC 2012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공개될 예정인 iOS 6까지 홀드될지가 문제라고 지적한바 있있는데, payload를 재구성 한건지 Exploit을 풀어냈는지는 피드를 확인중입니다만, 어찌 됐건 Dev-Team에서는 Build 208을 빠르게 지원하는 선택을 했습니다.


. 지원기종: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iOS 5.1.1 에 해당된다면 애플TV3세대를 제외한 전기종 (아이패드2 R2 WiFi 모델은 차후 지원 업데이트가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3GS 

 아이팟터치3세대

 아이패드1세대

 애플TV 2세대

 아이폰4

 아이팟터치4세대 아이패드2세대 
 아이폰4S  아이패드3세대 


. 탈옥방법: 이전에 작성한 iOS 5.1.1 완전탈옥 방법 최적화 및 안정화까지(새창열기)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Absinthe 가 A5 보다 특히 A4(아이폰4)에서 오류가 많습니다. 블로그에 소개해드린 내용은 지난 Absinthe v0.x 에서 발견된 문제점까지 모두 고려여 작성한 글로, 'DFU 공장도초기화'를 포함합니다.


Downloads Absinthe v2.0.1 for Win / MAC / Linux


1) 가장 많이 발견되는 문제로 lockdownd, Absinthe 종료가 있는데, DFU 공초 상태에서는 '전혀' 발견되지 않습니다.


2) Absinthe 자체가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원래 컴에서 DFU 공초 > 다른 컴에서 탈옥(또는 가상데스크탑) > 최적화 및 안정화 > 원래 컴 아이튠즈 복원을 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아이폰4 사용자들도 당분간 언제든지 DFU 복원 후 재탈옥을 할 수 있습니다. 그간 아이폰4 사용자 중 애플의 기습 업데이트 후 일부 탈옥을 못했던 사용자를 위해서 글을 남기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