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Safari에 저장된 사용자 이름과 패스워드 삭제 방법

T.B 2012. 2. 9. 21:17


모바일 Safari 브라우져에는 대부분의 웹브라우저(Safari, Firefox, Crhome etc.)가 그렇듯이 기본적으로 사용자이름(username)패스워드(password)를 저장해주는 '자동완성'이라는 기능이있습니다. 이 기능은 우리가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에 접속할 때 따로 로그인을 하지 않기 때문에 편리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이런 기능들을 선호하는 것도 아니고 여기저기 로그인 되어 있는 상태에서 단말기를 분실해버리는 경우 상당히 곤란해질지도 모릅니다. 이번에는 이런 경우에 대비해서 Safari에 들어있는 모든 로그인 정보를 일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1  설정 > Safari > 자동완성 > 모두 지우기


STEP2  메뉴가 활성화 되면 '자동 완성 데이터 지우기'를 클릭하여 Safari에 저장된 모든 사용자이름과 패스워드를 삭제합니다.


이렇게 되면 기존에 사이트 방문시 입력해 놓은 사용자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요즘 왠만한 웹서비스에서는 전용 어플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Safari 로 로그인 할 일이 점점 줄어들기는 합니다만, 저처럼 이 앱 저 앱 잔뜩 설치해놓는 것을 싫어하는 사용자들에게 참고가 되기를 바라면서 글을 줄일까 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