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인도의 견고한 경제 성장, 모디 총리의 재선 전망

T.B 2024. 3. 16. 05:17

 

씨티그룹에 따르면 인도 은행 유동성의 개선으로 인해 5개월 만에 정책금리 쪽으로 기준금리가 낮아지며 인도의 통화정책 완화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은행들이 서로에게 하룻밤 사이에 대출해주는 수준인 콜 머니 금리의 가중 평균은 2월에 리포 금리에 근접했습니다.

 

 

씨티에 따르면 콜 머니 금리는 10월에서 1월 사이에 기준 금리보다 약 15포인트 높게 유지되었습니다. 경제학자 사미란 차크라보티와 바카르 자이디는 메모에서 "타점으로 인해 하룻밤 사이에 금리가 레포 금리로 하락할 수 있기 때문에 정책 완화의 첫 단계는 이미 진행 중이며 인플레이션 압력 완화와 일치한다"고 밝혔습니다.

 

 

은행 시스템의 현금은 차입 비용이 장기간 중단되는 가운데 통화 당국이 금리를 안내하는 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씨티에 따르면 유동성은 1월 평균 약 2조 루피 (20억 달러)의 적자에 비해 3월에는 중립 수준으로 완화되었습니다. 씨티에게 2월과 3월의 유동성 완화는 전반적으로 0.25p 인하한 것에 해당합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인도 복권 회사가 지난 5년 동안 금지된 선거 채권의 최고 구매자였으며, 세계 최대의 민주주의에서 정치 기부자 자금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시민권 (개정) 법은 2019년에 통과되었지만 정부는 국가의 많은 부분에서 시위가 있은 후 법으로 서명하는 것을 보류했습니다.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3연임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투표 직전에 시행하기로 한 결정은 이 법이 종교적으로 된 것으로 보는 야당에 의해 크게 비판을 받았습니다

 

 

모디 총리의 정부는 이웃 국가들로부터 박해 받는 소수자들에게 시민권을 부여하는 방법으로 이 법을 옹호했습니다. 인도 선거관리위원회는 토요일 국민투표 날짜를 발표하고, 세계 최대의 민주주의 국가인 인도에서 공식적인 선거운동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선관위 대변인은 소셜미디어 플랫폼 X에 올린 글에서 총선 일정과 일부 주의회 선거 일정이 현지시간으로 3월 16일 오후 3시 기자회견에서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도에서는 거의 10억 명의 유권자가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투표는 보통 인도 전역에서 여러 주에 걸쳐 여러 단계로 진행됩니다. 승리한 정당이 인도의 총리를 선출하고 정부를 구성하는 가운데, 인도의 하원인 락 사바의 543명 전원이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나렌드라 모디'(Narendra Modi) 총리의 인도인 자나타(Bharatiya Janata)당은 힌두교가 다수인 기반과 치솟는 경제의 지지에 힘입어 집권 10년을 연장할 것으로 널리 예상되고 있습니다. 당 탈당, 야당 지도자들에 대한 조사 및 체포, 현금 경색 등으로 약화된 야당 연합에 직면해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