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금리와 기업, 부동산과의 상관 관계

T.B 2023. 5. 23. 15:51

가파른 '금리'인상 '여파'로 바이스 미디어그룹, 잘 나가던 BB&B가 '밈 주식'이 됐다가 파산하는 등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미국 기업 230개 사 이상이 '파산' 신청을 한 것으로 집계가 됐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이 '7%'(30년 고정 모기지 금리 6.73%)까지 오른 부동산은 4월 4.1%가 하락해 2012년 이후 최대폭으로 하락을 했습니다.

 

 

고평가 된 기업 리포트를 쓰고 매도 권유를 하자 "공매도 세력이다", '배터리 읽어주는 남자' 등에 출연을 해 지분 76%를 담보 맡긴 대출 레버리지로 '1,380억 원' 시세 차익을 내며  '1조 원' 신흥 주식부자로 등극을 한 금양 내부 정보를 흘리는 등 "공시 위반, 불공정거래 하지 마라"니까 "故노무현 대통령처럼 나를 탄압한다", "금양은 몽골에서 '118조 원'짜리 광산을 개발하고 있다"는 배터리 퍼스트 강사가 "무거운 멍에를 내려놓겠다"라고 했다는데요.

 

'진실', 성실, 절실의 모토 하에 끝까지 거짓말을 친 '배터리 퍼스트'와 교도들 덕분에 웃긴 주식(bad stock)이 된 에코프로 또한 '직원'부터 '회장'까지 미공개 내부 정보로 시세 차익을 냈는데 2차전지와 '이차전지'도 구별 안하는 안타까운 K-개미들만 저점매수와 롱숏으로 '에코프로 뜯어먹기'에 노출된 건 아닌지 의문입니다.

 

 

'국토교통부'처럼 조직화, 지능화, 광역화된 문재인 부동산 강사들을 단속하거나 '부동산 분석'에도 쓰이는 AI가 생각보다 속도를 내는 중 '인텔'에서 개방형 고성능컴퓨팅(HPC)과 AI '포트폴리오'를 '공개'했습니다. Meta, 구글과 함께 자체 'AI 반도체' 개발에 착수한 MS 공동 창업자 빌 게이츠는 "주식, 부동산, 채권 등 '자산 포트폴리오' 짜줘"처럼 AI 비서가 구글, 아마존을 대체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경제는 "됐다"며 데모나 하는 중인 '돈봉투' 코인당 이재명 쌍방울 '대북송금' 대납 북한 지령을 받아 민노총 '간첩단'들이 반정부 시위를 벌이는 가운데 북한 공작 부서와 연계된 자주통일 민중전위(자통)의 하부망 조직 '이사회'와 령도자 수령님을 찬양한 '진보당 간부', 금속노조 간부, 전교조 간부도 간첩단 조직원들로 파악됐습니다.

 

 

동료 의원 OO을 움켜쥐는가 하면 '키스'를 한 더불어만진당 세종시의회 의장이 '거짓말'을 친 혐의로 짤렸다는데요. 만진당 부천시 의원은 목을 팔로 감싸 안고 '가슴에 부침개'를 붙여 "떼줄까?"라며 몸을 '부비고' 뒤에서 껴안는 등 여직원 2명과 국민의힘 여의원이 괴로워하는 CCTV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이재명 방탄 입법 폭주족들이 '검수완박'으로 중산층, 서민과 사회적 약자만 때려잡고 "마약 수사 하지 마라"는 가운데 '여고생'에 마약을 팔고 범죄에 동원했다는데요. '신대방팸, 신림팸' 등 "같이 극단 선택할 사람을 모은다"라고 여고생을 유인해 마약성 음료를 먹여 성착취를 하고 2차 가해까지 저질러 극단선택을 하게 만든 우울증갤러리에 대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차단 안 한다"라고 했습니다.

 

 

요즘 시세는 잘 모르고 10여년 전 도우미 시세가 180~200만 원 정도 했던 것 같은데요. 쌍둥이면 x 2배에 이란성이면 뭐든 x 2배로 드는데 미숙아로 나와 인큐베이터에서 키우는 등 안 그래도 마음 아픈데 "울면 성격 버린다"라고 애지중지 키워 둘이 번갈아 가면서 새벽에 울면 온 식구가 달라붙어 불침번까지 서야 할 수도 있을 것도 같습니다.

 

양육비 부담 면에서 우리와 크게 대비되는 나라가 '싱가포르'라는데요. 가사도우미 비용이 절대금액으로 우리의 3분의1도 안 되니까 아이가 있는 집은 대부분 동남아 출신 가사도우미를 고용하고 있고, 덕분에 경력단절여성도 줄고, 출산률도 높아 우려되는 '문제점' 등을 보완하여 도입돼야 하는 건 아닌지 의문입니다.

 

'냉방비 폭탄'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여름철 '수박'이 보약이라는데요. '조국의 강'은 커녕 '조민의 강'도 못건넜는데 '남국의 바다'를 맞이한 코인당 데모에 수도권 의원들이 '대거 불참'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비명계 이상민 의원은 당사보다 법원으로 출근하는 날이 잦아질 이재명 씨가 "당 대표를 수행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며 '짐덩어리'에 공천받긴 글렀으니까 "당 대표 사임해라"라고 했습니다.

 

▲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