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구글뮤직 동기화 시킨 음악 한번에 일괄 삭제하는 방법

T.B 2011. 11. 28. 16:18


지난 11월 17일 부터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 음악클라우드 서비스(참고) 구글뮤직(Google Music)에(참고) 동기화 시킨 음악을 한꺼번에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구글뮤직은 용량에 관계없이 최대 2만곡 까지 올릴 수 있으나, UI(유저인터페이스)에서 일괄 삭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원시적인 방법으로 Song 하나 하나 일일히 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지우는 방법도 있지만, Ctrl 또는 Shift를 이용하면 좀 더 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STEP1  Ctrl키를 이용한 선택 삭제
삭제를 원하는 노래를 Ctrl + 마우스 클릭으로 선택 후 아무곡이나 곡 끝 부분에 "삼각형" 표시를 누른 다음 삭제(delete) 합니다.

STEP2  Shift키를 이용한 전체 삭제
① 전체를 삭제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으로, 맨 처음곡을  Shift+클릭
② (마우스로 드래그 하면 시간이 오래걸리므로) 브라우져 측면의 내리기로 맨 하위곡을 Shift+클릭
③ 전체영역 선택 후 아무곡이나 곡 끝부분에 "삼각형" 표시를 누른 다음 삭제(delete) 합니다.

아래에 첨부한 동영상을 보면, 쉽게 이해될 듯 싶습니다.^^* 1곡 삭제, 선택삭제, 일괄삭제 방법을 순차적으로 녹화하여 올렸습니다.

구글뮤직은 안드로이드용은 전용앱(바로가기)이 출시 되어 있으며 iOS는 HTML5 웹앱(참고) 또는 1.99$ 상당의 유료 앱을 이용하여 모바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 하나 하면서, 직접 테스트 해드려야 하기에,, 4718 곡 재업로드,,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