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탈옥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Siri로 받아쓰기를 Siri0us

T.B 2011. 11. 28. 11:44


오랜만에 전해드리는 Cydia 트윅 소식입니다. 사실, 블로그의 컨셉은 빠른 모바일(애플,안드로이드,MS윈도우7.5) 소식과 함께 주로 iDevice 탈옥,Cydia Tweak과 같이 좀 더 전문적인 내용들이 위주였으나, iOS 5.0 이 배포되고 완전탈옥 배포가 늦어지면서 iOS 4.3.3 완탈 상태인 관계로 블로그 컨셉이 변질되는 중이기도 합니다.

이런 와중에도 오늘 소개할 Cydia Tweak은 아이폰4S를 제외한 iDevice(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팟터치4세대, 아이팟터치3세대, 아이패드2, 아이패드1) 사용자들이 학수고대 중인 Siri 에 관한 Tweak입니다. Siri 정식 포트 방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고, 블로그에서 비공식 포트방법에 대해서 소개(참고)한 적이 있으나 이 방법은 현재 애플이 Siri 서버 접속시 UDID 인증을 하는 중이기 때문에 통하지 않습니다.

원론적으로는 Siri의 프로토콜이 해킹되어 iDevice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는 물론 모든 PC(윈도우, MAC, 리눅스 등)에서 Siri 사용이 가능해졌지만(참고) 정식 포트 배포까지는 시일이 걸릴 듯 싶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Siri0us는 Siri Dictation Tweak으로 직역하면 "Siri로 받아쓰기" 정도 되는 Tweak입니다. 아직 정식 배포되지 않은 Siri의 분위기를 내고 싶은 사용자들은 Siri0us를 통해 메모장에 음성-문자인식을 "재미삼아" 해볼 수 있습니다. (단, 영문만 가능)

. 지원기종
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팟터치4세대
아이팟터치3세대
아이패드1 (아이패드2는 지원하지 않음)

. 튜토리얼

STEP1  Siri0us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iOS 5.0 또는 5.0.1 탈옥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STEP2  Cydia ☞ Manage ☞ Source ☞ Edit 후 아래의 2가지 소스(Source) 중 하나를 추가합니다. 원래는 윗 소스인데, 안된다는 분들이 있어서 아래 소스까지 2개 입니다.
http://apt.if0rce.com
http://cydia.myrepospace.com/0xjf/


iOS 5.0 / 5.0.1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이 곧 배포될 것은 같습니다. 어제 iOS 해커이자 iOS 4.2.1 완전탈옥인 Greenp0ison의 p0sixninja가 완전탈옥에 대한 암시(참고)를 했지만, 결국 A5프로세서에 대한 완전탈옥이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iOS 5.0 완전탈옥이 배포되는 날이 하루빨리 오기를 바라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업데이트] 현재 Siri0us는 시디아 스토어에서 내려갔습니다. (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