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튠즈 동기화 오류: 장비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해결방법

T.B 2011. 10. 27. 14:01


아이폰 아이패드를 쓰다보면 가끔 이런 메세지가 뜹니다. 이 메세지가 뜨는 증상을 살펴보면, ① (특히 어플 설치시)동기화 중 리스프링 또는 리부팅이 된다던가 ② 아이튠즈 연결이 잘 되질 않는다던가 의 증상이 있습니다. 원인으로는 아이튠즈 동기화정보 오류로 편집(E) ☞ 기본 설정(F) ☞ 장비 ☞ 동기화 기록 재설정(H) 으로 간단하게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동기화 기록 재설정을 해도 위와 같은 오류가 반복되면서 동기화가 되질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다른 방법이 있는 지는 모르겠고, 저는 늘 이런식으로 해결했습니다.)

순정폰의 경우 iPhone Explorer 를 이용합니다.

STEP1  아이폰 아이패드를 PC에 연결합니다.
(아이튠즈가 실행중이라면 반드시 종료)

STEP2  private\var\mobile\Media 에서 iTunes_Control 폴더를 통째로 삭제
(미디어 파일이 전부 삭제되므로 동기화가 필요)


STEP3  아이폰 아이패드 연결을 해제하고 PC 리부팅 ☞ 동기화

끝!(참 쉽죠?^^)

그런데 여기부터가 중요합니다.


리부팅 후 아이튠즈를 연결했는데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온다면(아이튠즈가 아이폰을 새로운 아이폰으로 인식), 물론 그냥 복원해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특히 탈옥폰의 경우 난감해집니다. 이때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칫하면 "복원 ☞ 탈옥 ☞ 최적화 및 안정화 ☞ 기타설정" 까지 모두 다시 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주의를 요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STEP1  "계속" 클릭
STEP2  클릭하고 아이튠즈 상태창에 복원진행 뜨자마자 아이폰에서 USB케이블을 뽑아버립니다.
(아이폰에서도 복원 진행이 되기 전에 뽑아야 합니다.)
STEP3  PC를 리부팅 하고 아이튠즈에 연결하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뜨지 않고 정상적으로 동기화가 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