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iOS 13.1 정식 iPSW 다운로드



지난주 iOS 13이 배포된 후, 애플은 금일 iOS 13.1 정식 버전을 배포하였다. 이번 업데이트는 단축어 자동화, 애플 맵에서 ETA 공유 '' 을 포함하여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iOS 에서 제거된 기능들을 포함한다.


iOS 13.1은 또한 아이폰11과 아이폰11 프로에 있는 U1 초광대역(Ultra Wideband) 로케이션 칩을 활용하는 새로운 에어드롭(AirDrop) 인터페이스를 포함한다. 애플은 이 기능이 에어드롭으로 파일을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다른 누군가의 기기를 지정한다고 말하였다. (기존의 에어드롭은 여러개의 기기들 중 공유할 기기를 지정해야 했으나, U1칩으로 위치를 인식하여 공유목록에 해당 기기를 우선적으로 보여주는 기능을 말한다.)


여기 이 기능에 관한 애플의 설명이 있다.


애플이 설계한 새로운 U1 칩은 공간 인식을 위한 초광대역 기술이 사용되어 — 아이폰11 근처의 U1 칩이 탑재된 애플 기기들과 비교하여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거실 규모의 GPS로 생각해보자. 따라서 에어드롭을 사용하는 누군가와 파일을 공유하고자 한다면, 그냥 당신의 아이폰을 그들의 기기를 향해 들면 첫번째 목록이 될 것이다.


iOS 13.1의 다른 트윅들은 애플맵에서 ETA 공유를 포함한다. 이 기능은 다른 사람과 예상 도착 시간을 실시간으로 공유하여, 지도에서 당신이 어디에 있는지를 쉽게 볼수 있도록 한다.


iOS 13.1은 기타 작아진 인터페이스 트윅들 뿐만 아니라 단축어의 자동화 탭도 포함된다. 볼륨 HUD에서는 파워비츠 프로 또는 에어팟과 같은 재생중인 기기를 보여주는 새로운 아이콘이 있다. 홈앱(Home App)에는 새로운 애니메이션 뿐만 아니라 각색의 새로운 아이콘도 포함한다.


다른 변경사항으로는 업데이트 된 서체(font) 페이지와 새로운 개인용 핫스팟 페이지가 있다. 베타 앱들은 이제 오렌지 점으로 표기되고, 배터리 위젯은 이제 특정 게임 컨트롤러 표시를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iOS 13.1은 iOS 13과 비교했을 때 퍼포먼스와 안정성이 '향상되어져야'만 한다. 이는 iOS 13 이후 불과 일주일만에 배포되고 있는 iOS 13.1이 분명하게 말하고 있다. 비교를 위해, iOS 12.1은 iOS 12 후 약 한달 뒤에 배포되었다.


애플은 금일 새로운 홈화면 디자인, 다크 모드, 애플 아케이드 등의 기능이 포함된 'iPadOS 13.1의 정식 버전' 또한 배포하였다. tvOS 13 또한 이제 애플 아케이드, 멀티-유저 지원 등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원문: '9to5Mac'


iOS 13.1 IPSW 다운로드


애플이 Cydia로 부터 아이디어를 본격적으로 수혈 받기 시작한 것은 'iOS 7' 으로, iOS 13 또한 많은 부분들이 Cydia 트윅들의 기능들을 포함합니다. 이는, 그만큼 iOS의 편의성이 이전 보다 증가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애플은 탈옥을 막고자 exploit 포상금을 지급하고, 우회 설치(side load)를 제공하며, 적극적으로 장점들을 채택 중입니다. 외장 드라이브를 파일 앱에 연결, 시스템 폰트(서체) 지원, 스와이프 타이핑, 아이패드의 마우스 지원 등 많은 변화가 있음에도 (애플이 가장 잘하는 것이기도 하는)iOS가 zOS 처럼 느껴지지 않는다는점 또한 높게 평가할 부분입니다. 초기 iOS 가 지금의 iOS 13으로 출시되었다면, 아마 대부분이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거나 아예 쓰지를 않았을 것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