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iPadOS 13.1 정식 배포 iPSW 다운로드



금일 애플은 아이패드에서 구동되는 (리네이밍된)iOS 버전인 'iPadOS' 를 배포하였다. iPadOS의 첫번째 버전은 iPadOS 13.1로, 애플은 아이패드용 iOS 13 버전을 출시하지 않기로 하였다.


iPadOS 업데이트는 설정 앱에서 OTA(Over The Air)를 통해 모든 지원하는 기기들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하고자 한다면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를 확인하라.


iOS 13에서, 애플은 iOS 와 iPad를 두가지 다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분할하였으나, iPadOS는 아이패드의 더 커다란 디스플레이용으로 특별하게 빌드된 몇가지 기능에 더하여 iOS 13(과 iOS 13.1)에서 사용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기능들을 포함한다.


이는 단축어 자동화, ETA 공유, 음성 공유 개선 등과 같은 iOS 13.1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iOS 13의 모든 기능들을 iPadOS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이패드에 특화된 iPadOS는 아이콘 크기가 줄어들었기 때문에 각각의 페이지에서 보다 많은 앱들을 배치시킬 수 있는 새로운 홈화면(Home Screen)을 선보인다. 또한 보다 쉽게 접근하기 위해, 화면 왼쪽에 오늘의 위젯을 홈화면 자체에 고정시키는 새로운 옵션이 있다.



아이패드의 '멀티태스킹 기능' 인 스플릿 뷰(Split View)와 슬라이드 오버(Slide Over)는 이제 같은 앱에서 다중 창을 지원하기 때문에 2개의 사파리 창을 나란히 실행하는 것과 같은 것들을 할 수 있다.



슬라이드 오버 뷰를 사용했을 때, 카드-스타일 인터페이스로 여러 앱들 사이에서 뷰와 스위칭을 하는 새로운 옵션 또한 있고, 더하여 새로운 앱 Exposé 기능은 특정 앱에서 열려 있는 창의 모든 것들을 보고 탭으로 그것들 사이에서 스왑 할 수 있다.


애플펜슬로 아이패드의 디스플레이를 가볍게 탭하면 웹페이지와 문서에서 스크린샷과 이메일까지 모든 것들에 사용되어질 수 있는 마크업이 열린다. 새로운 눈금자(ruler) 옵션, 픽셀 지우개 등 보다 빠른 도구 접근을 제공하는 마크업을 위해 재설계된 도구 팔레트가 있다.


애플펜슬의 지연시간이 감소하여, 아이패드 프로의 20ms는 9ms로 짧아졌고,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iPadOS는 이제 처음으로 외장 드라이브를 파일 앱에 연결하는 것을 지원한다.


iPadOS에는 30개 이상의 새로운 키보드 단축키가 있고, 아이패드에서 사파리를 사용할 때, 모바일 버전 대신에 웹사이트 버전으로 고정할 수 있다.


사파리는 새로운 다운로드 관리자가 있고, 아이패드는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새로운 텍스트 에디트 제스처들을 지원한다. 새로운 스와이프 제스처로 텍스트를 선택할 수 있고 잘라내기, 복사, 붙여넣기, 취소 등을 위한 새로운 제스처가 있다.



새로운 QuickPath 스와이프 기능을 지원하는 플로팅 키보드는 한손 타이핑이 쉬워지도록 하고, 전체 시스템에 서체(font) 설치 뿐만 아니라 App Store에서 다운로드하는 새로운 서체도 지원한다.


원문: 'MacRumors'


iPadOS 13.1 IPSW 다운로드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