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PSW

iOS 12.4 정식 배포 iPSW 다운로드

T.B 2019. 7. 23. 22:27


iOS 12.4 또는 이후 버전에서는 새로운 아이폰 설정 옵션이 있다. 이제 새롭게 아이폰을 설정 할 때 로컬 아이폰 데이터 마이그레이션(migration)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빠른 시작의 일부로써, 이제 아이클라우드 또는 아이튠즈 백업 사용의 요구 없이, 데이터를 직접 전송할 수 있게 되었다. 아이폰은 디폴트로 로컬 WiFi를 사용하지만, USB 3 카메라 어댑터와 라이트닝 케이블을 통한 유선 전송을 할 수 있다.


새로운 아이폰 설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팩토리 리셋(공장도 초기화) 아이폰과 당신의 기존 아이폰 모두가 iOS 12.4 또는 이상으로 구동되어야만 한다. iOS 12.4는 2019년 7월 22일에 정식 배포되었다. 8월 말 부터 판매되는 모든 새로운 아이폰에는 iOS 12.4 또는 이상이 미리 설치됨을 예상할 수 있음으로, 아이폰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할 것이다.


iOS 12.4 정식 iPSW 다운로드



2개의 호환되는 아이폰들을 갖고 있다면, 당신의 현재 아이폰을 새로운 기기 근처에 둠으로써, 무선으로 빠른 시작 프로세스를 시작하여 새로운 아이폰 설정을 수행할 수 있다. 애플ID가 정확한지를 확인 하고난 다음에 아래의 단계를 따르도록 하자. 새로운 아이폰에 당신의 현재 아이폰 패스코드를 입력하고, 페이스ID 또는 터치ID 설정을 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다음으로, 기존의 아이클라우드 설정 또는 새로운 다이렉트 전송 옵션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하는 옵션이 주어질 것이다. 새 아이폰 마이그레이션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아이폰으로 부터 전송을 선택토록 하자.

다이렉트 전송은 아이클라우드가 완전히 필요 없기 때문에, 당신의 아이클라우드 저장 공간이 부족하고 백업 완료를 위한 충분한 여유 공간이 없을 때 유용한 기능이다. 다이렉트 전송은 당신의 모든 사진, 미디어, 앱 데이터, 설정 등 아이튠즈에 암호화된 백업 같은 데이터를 P2P(peer-to-peer) 무선 연결을 통해 복사한다.



앱 크기 감소를 위해 각 기기별로 고유한 바이너리를 설치하기 때문에, 앱들은 앱스토어 서버로부터 새로운 아이폰에 다운로드 됨으로써 '전송' 되어진다. 따라서, 새로운 아이폰 설정 프로세스는 여전히 네트워크가 요구되어진다.


전송 시간은 연결 타입과 넘기는 데이터의 량에 따르다. 아이폰은 화면에서 필요한 시간의 대략적인 추정값을 보여줄 것이다. 전송이 되는 중일 때, 새로운 아이폰과 현재의 아이폰 모두 사용할 수 없다. 따라서 시작전에 이를 주의토록 하자.


만약 당신이 위 단계를 따른다면, 그 기기들이 로컬 블루투스와 WiFi 연결을 사용할 것이다. 만약 유선 연결을 사용하여 새로운 아이폰을 설정하고자 한다면 빠른 실행을 시작하기 전에 두 기기를 유선으로 테더링해야만 한다. 라이트닝 USB 3 카메라 어댑터를 새로운 아이폰에 연결하고, 라이트닝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두기기를 함께 연결토록 하라. 케이블의 USB 끝부분을 카메라 어댑터로 연결하고 라이트닝 포트를 기존 아이폰의 라이트닝 커넥터로 연결한다. 케이블을 연결하면, 다음으로 빠른 시작 프로세스를 시작할 수 있다. 아이폰 설정으로 부터 전송되는 데이터 단계에서, (무선 전송 대신)유선으로 전송될 것이다.


아이폰 마이그레이션의 다이렉트 데이터 전송으로의 새로운 아이폰 설정은 적은 아이클라우드 용량 또는 저질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할 것이다. 이 기능은 또한 애플스토어 스태프들이 보다 많은 고객들을 준비하고 현장에서 새로 구매한 기기를 구동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원문: '9to5Mac'


이 밖에도 애플워치(watchOS 5.3)의 '워키토키' 앱에 보안 수정을 포함하고 워키토키 기능이 재활성되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