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PSW

iOS 12.2 애플 뉴스+ 서비스, 새로운 애니모지, 홈킷 및 TV를 위한 에어플레이 2, 사파리 변경사항 등을 포함

T.B 2019. 3. 26. 12:35

금일 애플에서 지난 2018년 9월 처음으로 배포된 iOS 12 운영체제의 두번째 마이너 업데이트인 iOS 12.2를 배포하였다. iOS 12.2는 가장 최근의 iOS 12 업데이트인 iOS 12.1.4가 배포된지 약 한달여만에 배포되었으며, 애플의 3월 25일 이벤트에서 새로운 구독 소비스들이 공개된 것을 본 직후에 배포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iOS 12.2를 지원하는 기기의 설정 앱에서 OTA(Over-The-Air)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설정  일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로 이동하여 확인할 수 있다. 모든 iOS 업데이트는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iOS 12.2 업데이트 티켓이 모든 iOS 사용자들에게 할당되기 전까지는 약간의 시간차가 있을 수 있다.


iOS 12.2는 iOS에 관한 중요 업데이트이자 다수의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무엇보다도, iOS 12.2 업데이트는 새로운 애플뉴스+(Apple News+) 구독 서비스에 대한 지원이 도입되었으며 애플뉴스 구독자들이 뉴스 및 잡지를 월정액으로 무제한 읽을 수 있다.



iOS 12.2의 애플뉴스는 캐나다에서 처음으로 서비스가 개시되어 미국, 영국 및 호주 등으로 확장되었다. 불어와 영어를 함께쓰는 캐나다 구독자들은 프랑스어 또는 영어로 볼 수 있다.



iOS 12.2 에는 맷돼지, 상어, 기린 및 올빼미를 포함하여 4가지 새로운 애니모지(Animoji)가 추가되었다. 새로운 애니모지는 메시지 및 페이스타임 앱에서 쓸 수 있다.



iOS 12.2는 LG전자, 소니, 및 삼성과 같은 서드-파티 TV에서의 에어플레이2와 홈킷을 위한 지원 기반을 갖추었으며, 이 기능들은 올해 말에 구현 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이 변경사항들에는 TV 연동을 추가하기 위한 Home 앱 업데이트와 더 어두워지고 아이폰 화면을 완전히 덮도록 새롭게 디자인된 제어센터의 TV 리모트가 포함된다. 애플은 또한 "Allow TV Access"를 통해 누가 TV에 접속하고 컨텐츠를 송수신 할 수 있는지에 관하여 통제 할 수 있는 새로운 옵션을 도입하였다.



iOS 12.2 는 tvOS 12.2와의 페어링으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시리(Siri)를 통해 서드-파티 TV 세트 및 애플TV와 같은 기기에서 특정한 TV 쇼, 영화 및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AT&T 가입자들은, iOS 12.2에서 스탠다드 LTE 아이콘을 대체하여, 셀룰러 신호로써 "5G E" 아이콘이 도입되었다. 아이폰은 5G를 지원하지 않으며, AT&T 네트워크도 5G E를 5G라 부르지도 않기 때문에 AT&T의 브랜딩은 오해의 소지가 다분하다. '5G E' 는 LTE의 업그레이드 된 버전이다.



애플은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마스터카드 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제공되는 애플 신용카드(Apple credit card)에 관한 지원에 앞서 Wallet 앱의 인터페이스를 간결화하였다. 애플 신용카드는 (애플맵과 연동되어)사용 기록을 추적할 수 있으며, 소비 습관에 관한 알림 및 지출 한도 설정과 같은 독특한 월렛 기능이 포함되어질 수 있다.



iOS 12.2에는 수십가지의 세부 변경사항들을 포함한다. 다운타임(Downtime) 기능은 하루 단위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으며, 애플뉴스, 에어플레이 및 리디자인 된 제어센터의 리모트 아이콘, 새로운 코덱 덕분에 더 높은 품질을 제공하는 메시지앱의 음성메시지 등이 있다.



애플 페이 캐쉬에는, Wallet에 새로운 "Add Money" 옵션이 있어 자금을 더 쉽게 넣을 수 있으며, 사파리(Safari)에서는 구글 검색에서의 더 빠른 검색을 위한 화살표가 있다. https 보안 연결을 사용하지 않는 모든 웹사이트는 사파리 메뉴 바에 "Not Secure"로 등재되어 있고 애플맵에는 새로운 에어 퀄리티(Air Quality) 설정이 있다.



iOS 12.2에서는 사파리 프라이버시가 향상되었다. 설정 → 사파리  프라이버시 및 보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설정을 활성하면 가속계(accelerometer)와 자이로스코프(gyroscope)의 모션 데이터에 의존하는 컨텐츠를 웹사이트에서 표현할 수 있다. 지능형 추적 방지 기능이 향상되었으며, 이전의 추적 안함(Do Not Track) 옵션에 관한 지원이 제거되었다.



애플은 설정 앱에 있는 "정보" 화면을 보다 논리적으로 관련된 정보를 보여주도록 업데이트 하였으며, Siri 는 애플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한 경우 사파리 및 앱 사용에 기반하여 애플 세션의 Today를 제안 할 수 있다. 더하여 설정 앱에서 보증(warranty)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도 있다.



Vergecast의 최근 에피소드에서 The Verge의 Nilay Patel은 iOS 12.2가 애플펜슬 및 애플펜슬2의 대안인 로지텍 크레용(Logitech Crayon) 지원을 포함할 것이라고 말한 바가 있다. 업데이트 후 로지텍 크레용이 아이패드 프로 모델들과 호환된다.



iOS 12.2 는 (이제 곧 WWDC 2019의 iOS 13이 시작될 것임으로)iOS 12 운영체제에서 우리가 볼 마지막 주요 업데이트들 중 하나일 수 있다. 애플의 포커스는 6월 3일 개최될 예정인 WWDC 2019로 맞춰질 것이다.


iOS 12.2 정식 IPSW 다운로드 링크:


원문: 'MacRumo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