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안드로이드 고객 충성도 iOS 보다 여전히 높아

T.B 2018. 3. 11. 21:45

Consumer Intelligence Research Partners 에서 발표한 새로운 데이터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유저들이 iOS 유저들 보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대한 충성도가 더 높다고 말하였다.


2017년 안드로이드는 91%의 충성도(재구매율)을 보였으나 iOS의 경우 86%에 그치었다. 두 운영체제에 대한 충성도 역전은 2016년 이례로 유지되고 있다. 안드로이드 충성도는 2016년 1월 이후 89%에서 91%로 상승하였으며 iOS는 85%에서 88% 상승에 그치었다.



지난 1년 동안 두 운영체제에 관한 충성도는 2017년 12개월 동안 새 단말기를 구매할 때 각 운영체제를 이어가는 고객들의 비율로 조사되었다. CIRP는 분기별 설문조사 및 500건의 샘플을 기반으로 하였다고 말하였다.


CIRP의 파트너이자 공동 창립자인 Mike Levin은 안드로이드와 iOS에 관한 충성도는 2015년과 2016년 사이에 평준화되었으며 현재까지 85% - 90%로 높은 수치를 보인다고 말하였다. 현 시점에서 모바일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와 iOS의 사실상 독점임으로 고객들은 이제 하나를 선택하고, 배우고, 앱과 컨텐츠에 투자하기 때문에 이제는 애플과 구글이 충성스러운 고객 기반 제품 및 '서비스를 판매' 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말하였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선택하게 될때의 이점은,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스마트폰을 선택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충성도가 더 높다는 이유가 설명될 수가 있다. 또한 안드로이드 기기들은 일반적으로 iOS 기기들 보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옵션을 선택 할 수 있다.


CIRP는 스마트폰을 처음으로 구매하는 고객(첫 모바일 OS를 선택하는 고객)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음으로 OS에 대한 고객 집약화가 점차 중요하다는 것을 지적하였다. 애플은 이전 부터 안드로이드 고객들이 간편하게 아이폰으로 데이터를 이전 시켜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iOS로의 유입을 장기적인 목표로 삼고 있다.


Source: MacRumo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