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10.3.3 탈옥 h3lix 시디아 호환 목록

T.B 2017. 12. 26. 09:12

애플의 SW 사후지원 기간은 3년이다. 3년 이후 부터는 SW 업그레이드 지원을 중단한다. 따라서 현재 사용중인 기기의 마지막 업데이트 지원이 iOS 10.3.3 인 기기를 사용중이라면 최근 배포된 'h3lix' 를 통한 영구적인 탈옥을 의미한다. 왜냐하면 문제 발생시 언제든지 DFU 복원으로 복구 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탈옥 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호환성' 을 고려하지 않는 설치 때문이다. 시디아(Cydia)를 통한 정상적인 설치는 호환성에 관한 경고가 표기됨으로 거의 문제가 되질 않으나 많은 사람들이 piracy를 목적으로 하는 repository를 통한 트윅 설치에서 문제가 발생한다.



매번 탈옥이 배포될 때 마다 주요 이슈인 호환성에 관하여 커뮤니티에서 공동 참여하는 '구글 스프레시드' 가 공개되었다. iOS 10.3.3 탈옥 후 트윅 설치 전 반드시 호환 유.무를 체크하여야 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