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 12월까지 KRACK 보안 취약점 업데이트 배포하지 않을 것

T.B 2017. 11. 11. 06:52


지난 달 Wi-Fi 에 연결 할 수 있는 모든 기기들에 영향을 주는 새로운 보안 취약점이 발견됐고 "KRACK" 이라 네이밍 됐습니다. 일부 OEM 업체들에서는 이미 기기가 영향을 받지 않도록 업데이트를 배포한 바가 있으며, 구글(Google) 또한 이와 같은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구글은 KRACK 에 관한 업데이트를 11월 보안 업데이트에 배포 할 것이라 했지만, Ars Technica에서 확인 결과 실제로는 패치가 포함되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대신, 구글은 12월 안드로이드 보안 패치가 배포 될 때까지 픽셀(Pixel)과 넥서스(Nexus) 기기에 KRACK 패치가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cf. KRACK 보안 취약점은 모든 WiFi 기기에 해당되며 iOS는 지난 11.1에서 패치된 바가 있다.


보안 업데이트에 관해서는 레퍼런스 기기들이 가장 빠르다는 기존의 관례에 어긋나며 업데이트 배포 지연에 관한 이유 또한 불분명합니다. 일반적으로 구글은 보안 결함이 발견되는 경우 OEMs에 미리 공지를 한 후 그달의 업데이트에 포함시킵니다. Ars 의 보고서에 따르면 구글은 3가지 안드로이드 보안 공지를 게시했지만 "2017-11-06" 에는 KRACK 패치가 포함되어 있으며 12월까지는 배포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Source: ArsTechnica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