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LG V30과 구글 픽셀 2세대(Taimen, Walleye) 루머

T.B 2017. 6. 27. 05:58


안드로이드 유저들을 위한 'IT/모바일' 소식이다. 내가 직접 사용 한 안드로이드 기기는 구글 레퍼런스폰 외에는 없다. 'LG 넥서스5, 화웨이 넥서스6P' 였고 HTC 픽셀 1세대는 패스했다.


안드로이드는 구글이 직접 배포하는 OS를 기반으로 매달 보안 업데이트가 제공되는 레퍼런스가 답이다. 한글로 된 뉴스에서는 거의 보도되지 않고 있지만 안드로이드 보안 전문가들 조차 'Good Bye Android' 를 외칠 정도로 보안 문제는 늘 이슈다.


'루팅(rooting)' 을 통해서 보안 레벨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어디까지나 파워유저들에게나 해당되는 얘기이지 일반 유저들은 해당사항도 없다. 더욱이 Stagefright 는 방법이 없어 구글도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OS 버전을 넘겼다.


구글은 매달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하는데, 구글이 무료로 배포한 OS를 커스터마이징하여 재판매 중인 OEMs들은 매달 업데이트를 제공하지 않는다. 삼성, LG와 같은 메이저 OEMs에서 매달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지만 어디까지나 아이폰 가격과 맞먹는 '플래그십폰' 들에게나 해당되고 이마저도 신제품이 출시될 즈음이면 신제품 판매 시도를 위해 업데이트가 늦어진다.


올해 픽셀 2세대는 LG와 HTC에서 제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Taimen(타이멘)


코드네임 'Taimen' 의 이 기기는 LG전자에서 제조 할 것이 지배적인 루머다. 5.5인치 디스플레이 1440p OLED 패널이 탑재될 예정이며 픽셀 XL 보다 레스 베젤(less bezel) 디자인이 될 것이라고 한다. 128GB 저장용량 옵션, 4GB RAM, 스냅드래곤 835, 후면 투-톤 글래스 및 메탈재 마감이 1세대와 유사한 디자인에 듀얼 카메라가 아닌 듀얼 LED 플래시의 '싱글' 렌즈 후면 카메라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Walleye(월아이)


HTC에서 제조 할 것으로 예상되는 코드네임 'Walleye' 는 FHD 해상도의 4.97인치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한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작년 픽셀과 유사하지만 레스 베젤 디자인이 채택될 것이다. 월아이는 3.5mm 헤드폰잭을 타이멘에만 탑재시켰는데, 이유는 더 작은 타이멘의 3.5mm 헤드폰잭을 제거함으로써 설계 공간을 확보하여 모노 대신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시키기 위함이다. 64GB 저장용량, 스냅드래곤 835가 주요 스펙이다.



LG V30


LG는 현지시각 9월 1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IFA 2017 개막일에 맞춰 하루 전날 하반기 플래그십 V30을 발표 할 예정이다. V 시리즈의 특징은 '밀리터리 규격과 세컨드 디스플레이' 다. LG는 아이폰8 때문에 조기 출시 될 것으로 알려진 갤럭시노트8과의 경쟁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퀄컴의 차세대 SoC는 스냅드래곤 845로, 내년 갤럭시S9 부터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며 LG V30에는 스냅드래곤 835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6GB RAM, 후면 글래스 커버, 듀얼 렌즈 후면 카메라, 무선충전기능, G6와 동일한 OLED 디스플레이, 3,200mAh 배터리, 3.5mm 헤드폰잭, IP68, 64GB(이상) 저장용량, 가격은 80만원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반적으로는 "세컨드 디스플레이와 일반적인 스펙 업그레이드 된 G6일 뿐" 이라는 평가다.



Via: XDA DeveloperAndroidcommunity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