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갤럭시노트8과 아이폰8 더미 비교

T.B 2017. 8. 26. 09:19

어제 뉴욕에서 삼성은 6.3인치 아몰레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1200만 화소 후면 듀얼 카메라, 새로운 S펜, 10나노 핀펫 프로세서, 6GB RAM, IP68 방수 및 방진 기능을 갖춘 새로운 갤럭시노트8을 공개했다. 갤럭시노트8의 카메라 특징으로는 애플에서 제공하는 기능과 같은 깊이를 조절하는 "라이브 포커스" 사진 모드와 망원 및 와이드 앵글 렌즈가 포함된다.


MacRumors의 동영상제작자인 Matt Gonzalez는 삼성의 언팩 이벤트에 참석했으며 오늘 오후 핸즈온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제 곧 출시될 삼성의 갤럭시노트8과 애플의 아이폰8을 직접 비교 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삼성의 기기를 아이폰8 더미(dummy)와 디자인적인 요소를 비교하기로 결정했다.



크기적인 측면에서 삼성의 갤럭시노트8은 아이폰8 보다 크기가 크고 가로 : 세로 = 18.5 : 9 인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아이폰8은 5.8인치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노트8은 측면 베젤이 없는 인피티니(infinity) 디스플레이라지만 위/아래로 베젤이 여전히 남아있다.


우리는 아이폰8이 전면 카메라와 센서들을 수용 할 수 있으며 안면 인식이 가능하게하는 노치(notch) 적층 외에도 슬림 베젤과 함께 상하부 베젤이 없기 때문에 갤럭시노트8 보다 더 큰 '기기 : 화면 대비' 가 기대된다고 할 수 있다.



색상적인 측면으로 갤럭시노트8은 midnight black, orchid gray, deep sea blue, maple gold 로 공개됐으며 애플은 2017년 아이폰에서 구리색과 유사한 새로운 색상의 gold, black, silver 색으로 출시 될 것이라고 루머가 돌고 있다.


아이폰8과 마찬가지로 노트8은 전면 글래스와 후면 메탈 밴드가 달린 엣지가 있으며 글래스는 자기유도방식의 무선충전기능을 위함이다. 자기유도방식의 무선충전기능은 오래전 부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되어 왔으며 애플의 2017년 아이폰 제품 라인업(아이폰8, 아이폰7s/플러스)에 처음으로 등장 할 것으로 예상된다.


노트8이나 아이폰8 모두 물리 홈버튼이 없으며 노트8은 누르는 정도를 시뮬레이션하여 감압감지 및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는 홈버튼이 포함된다. 우리는 애플도 아이폰8에 비슷한 가상 홈버튼이 구현될 것이라고 예상한다.(다만 터치ID = 지문인식 센서는 구현하지 못했을 가능성이 높으며 내년 아이폰8s 에서는 구현해 내지 싶다.)


갤럭시노트8의 후면에는 지문인식 스캐너가 있지만 아이폰8에서는 지문인식 스캐너가 완전히 제거될 가능성이 있다. 삼성은 이전부터 안면 및 홍채 스캐노로 지문기술을 보완하고 있지만 애플이 훨씬더 안전한 구현을 제공 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다.



갤럭시노트8은 10나노 핀펫 공정의 최상위 라인 프로세서와 6GB RAM을 탑재했으며 애플의 아이폰8은 A11칩(10나노 핀펜 공정으로 제조)와 3GB RAM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 라인업은 종종 스펙 수치상으로는 아이폰을 능가하지만 HW와 SW간의 애플의 깊은 통합 능력은 항상 현실 세계에서 아이폰이 갤럭시 보다 우위를 점하게 만들고 우리는 그것이 아이폰8의 경우에도 해당될 것이라고 예상한다.



삼성 갤럭시노트8은 이미 예약판매가 시작됐으며 오는 9월 15일에 출시 될 예정이다. 이 시기는 애플이 2017년 아이폰 라인업을 공개하는 시점이다. 삼성은 이통사에 따라서 $930 ~ $960까지 기기를 판매 할 계획이고 아이폰8은 $1,000 전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원문: MacRumo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