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스테로이드는 당신을 무식하게 만드나?


Do Steroids Make You Ignorant?

스테로이드는 당신을 무식하게 만드나?


이러한 것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암묵적으로 결코 말을 하지 않는 것들이다. 그렇기에 이제 부터 그것에 관하여 이야 기 할 것이다. 미리 단정 짓기 전에(before you hit the needle) 이 글을 읽도록 하라.



"Hey, 나 한 두바퀴 사이클 돌릴 생각이야 어떻게 생각해?"


바벨 비즈니스에 종사중인 사람들은 때로는 이러한 질문을 받는다. 그리고 항상 나의 대답은 다음과 같다. "마약(drugs)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러나 필요 할 경우 전문의에게 가서 TRT(테스토스테론 대체요법) 처방을 받도록 하라.


나는 정기적으로 스테로이드를 쓰는 약쟁이들(steroid users)에 관하여 2가지 흥미로운 점을 발견했다. 이것의 의미는 단지 커지기를 원하는 경기 보디빌더나 근력 선수(strength athletes, 파워리프터, 크로스피터 등)만을 말하는 것은 아니다.


1 – 스테로이드는 특히 젊은 약쟁이들(younger men)의 무식함을 북돋고 보상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모든 것들이 훨씬 쉽게 된다. 어떤 종류의 다른 식단들과 마찬가지로 모든 종류의 훈련 또한 효과가 있다. 스테로이드를 함으로써 젊은 약쟁이들이 얻을 수 있는 잇점은 실제로 많은 것을 배울 필요도 없고 결과 또한 너무 빠르고 쉽게 온다. 약쟁이들이 약을 복용하는 사이클의 "on" 동안 모든 것들이 작동한다. 이것은 본질적으로 그들을 '바보(dumb)' 으로 만든다. 물론, 예외도 있지만 많지는 않다.



네네, 알겠습니다.(Oh, I know). (약만 가지고 되는게 아니라 약을 했다 하더라도)"여전히 열심히 노오력 한다!", 물론 그렇기는 하지만 스스로에게 헛소리(bullshit)는 하지 말자. 모두가 열심히 노오력 한다. 그러나 스테로이드 및 관련 약물들은 진전 과정을 가속화시켜(쉽게 동기부여가 되고, 처음에는 부작용이 거의 없다.) 약 없이는 절대 이룰 수 없는 수준까지 데려다준다. 그 마약이 차지하는 비중이 단지 10%에 불과하다면, 아무도 그 약을 사용하는 것을 꺼려하지는 않을 것이다.


2 – 일찍 스테로이드를 사용한 이들은 일반적으로 매우 짧은 선수 생명(lifting life)을 가지고 있다.


일찍 죽었다는 얘기가 아니다. 그러나 약쟁이들은 종종 체육관으로 절대 돌아오지 못한다. 어떻게 된거냐? 법적인 이유(불법 약물 도핑 테스트로 인한 자격 정지), 재정, 배우자, 건강 관련, 직업 관련 등 다양한 이유로 스테로이드를 정기적으로 사용하지는 않는다. 약으로 얻었던 잇점이 사라지면서 갑자기 "리프팅 할 수 없는" 다던가 효과가 이전 보다 못한다던가 중량이 낮아진다. 적어도, 약을 먹으면서 하던 근육질 넘치던 훈련과는 비교되지 않는다.



생각해보자. 'Christian Thibaudeau' 는 스테로이드로 만든 몸을 "임대한 체격(rented physique)" 이라고 불렀다. 약을 끊는다면 엉덩이를 풀어 재치고 약으로 만든 근육 대부분을 잃게 될 것이다. 그것은 심리적으로도 고통스럽다. 약쟁이들은 결국 그만 두게 된다.


약쟁이들의 패턴은 다음과 같다.


1. 훈련하는 것을 좋아한다.


2. 스테로이드를 사용한다.


3. "on" 일 때만 훈련하는 것을 좋아한다.


4. 스테로이드를 1년 365일 사용 할 수 없음으로 "on" 이 아닐 때는 훈련하지 않거나 '벌크업' 을 한다면서 오히려 중량, 운동량, 강도가 줄어들 것이다.


지금도, 약쟁이들은 여전히 더 많은 근육들을 만들면서도 놀랍도록 강철 같은 잇점을 얻을 수는 있지만, 기억해야 할 것은 지금 그들이 "스테로이드 바보(steroid dumb)" 이라는 것이다. 그들은 네추럴들이 과정을 유지하는 방법을 절대 알지도 배우지도 못했다. 그들의 도구상자(tooxboxes)에는 오래된, 구부러진 뺀치(wench)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What's Your Identity?

당신의 정체성은 무엇인가?


전형적인 전직 약쟁이들은 그들이 약을 사용했던 시절의 몸으로 절대 되돌아가지 못한다. 해야 할 것들이 매우 많다. 그리고 정체성이 '큰 그릇' 의 사람들이 해온 것들을 해낼 수 있을까? 이러한 것들은 사람들이 절대 이야기 하지 않는 심리적인 문제다.


스테로이드를 통해서 성공하는 유일한 길은 일반적으로 가족, 직업 등의 실질적인 책임감으로 가지고 오랜 경력을 통해 현명함과 지혜를 갖춘 사람들로 네추럴로 리프팅 훈련, 식이요법을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배운 긴 여정을 거친 이들이다. 이러한 사람들은 약에 너무 치중하지 않는 경향이 있고 더 중요한 다른 정체성을 가지고 있다.


The TRT Option

테스토르테론 호르몬 대체요법


그렇다면 대안은 없을까? 나이가 들면 테스토스테론 레벨이 감소함으로 수치를 테스트하고, 전문의가 처방한 TRT를 받아야 할 정도인지를 확인하라. TRT 수치가 좋고 정상이라면 만족하라. 장기간 스테로이드를 사용할 때 발생 할 수 있는 모든 단점들을 감안 할 때 스테로이드는 심리적으로 잘 적응된 사람들에게 제한되야 한다.


원문: T-Nation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7.08.01 15: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