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마이크로소프트 2017년 신제품 발표 윈도우10클라우드 예상 서피스프로5는 지연 될 듯

T.B 2017. 4. 13. 08:14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미국 현지시각 5 월 2 일 뉴욕에서 이벤트를 개최 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관한 소식들이 섞여 있지만, 몇몇 사람들이 기대 할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소식은 아니다.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우리는 서피스 윈도우폰을 보지 못할 것인데, 이는 얼마나 많은 이들이 MS에 그런 것을 공개하길 원하는지 상관 없이 놀랄 문제는 아니다. (윈도우폰 점유율이 낮기 때문에 큰 기대가 되지는 않는다.) 그러나 충격적인 것은 우리가 이벤트에서 서피스프로 5(Surface Pro 5)를 보지 못할 것이라는 소식을 들은 것이다. 서피스프로4와 서피스북은 하드웨어 업그레이드가 절실하게 필요하며, 업그레이드는 현 시점 보다 약간 지연될 것이다. 그러나 5월 2일은 아니다.


(즉, 서피스프로5와 서피스북2가 올해 출시 되지 않는 다는 얘기다. 지난 4월 9일 서피스프로 5에 관한 중국 CCC 인증이 확인 된바가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해쉬태그 #MicrosoftEDU 를 통해 이벤트를 홍보하기 시작했다.


또한 새로운 윈도우 10 SKU인 윈도우 10 클라우드에 대한 작업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윈도우 10 SKU는 현재 윈도우 스토어를 통한 앱으로만 제한된다. 이러한 윈도우 버전은 구글 크롬OS와 경쟁중으로 크롬OS는 경제성에 의거 교육 시장에서 큰 발전을 이루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교육 시장을 공략하려 노력중이라는 점에서(#MicrosoftEDU = Microsoft Education), 이번 이벤트에서는 '윈도우 10 클라우드' 가 공식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시스템은 서피스4 라인을 따르는 시스템일 수도 있고, 서피스북을 위한 기능일 수도 있다.


Source: ArsTechnica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