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노트북 넷북 PC에서 TV를 보는 2가지 방법: TSRadio, HKTV



요즘 모니터들은 HDTV 수신이 가능하게 나옵니다. 따라서 왠만한 데스크탑에서는 과거처럼 별도의 TV수신카드를 달지 않아도 TV시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아직 넷북(또는 노트북)이나 일반 모니터로는 TV수신을 할 수 없습니다.

TSRadio와 HKTV는 무설치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USB에 휴대하면서 언제 어디서든지 TV 시청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TSRadio는 공중파 방송과 Radio 수신이 주기능인 프로그램이며 HKTV는 국내에서 수신되는 모든 TV시청이 주기능입니다.

 PC에서 국내TV 라디오 인터넷방송까지 볼수 있는 방법 (TSRadio)
 PC에서 공중파 케이블 해외방송까지 보는 방법 (HKTV)

과거에는 이런 프로그램들이 넷북(또는 노트북)에서 무의미했던 이유가, 어차피 인터넷이 되질 않는 환경이면 사용할 수 없고 (지금도 그렇지만)인터넷 사용 가능 지역이 제한적이기 때문입다. 그러나 최근들어 무선데이터통신 모듈을 탑재한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되고, 핫스팟(HotSpot) 기능으로 스마트폰이 유.무선AP기능을 제공중이기 때문에 TV도 없고 인터넷도 안되는 지역에서 TV시청이 가능해졌습니다.

테스트는 탈옥한 아이폰으로 MyWi USB테더링, WiFi테더링에서 끊김없이 수신되었으며, 일일 데이터 사용제한(KT기준 5.5요금제는 75MB, 9.5요금제는 300MB)에 따라서 버퍼링이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