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강좌

안드로이드를 위한 iMessage 파이메세지(PieMessage) 알파 버전

T.B 2016. 5. 10. 22:48


애플의 아이메시지(iMessage)를 안드로이드로 포트하는 '프로젝트 파이메시지(Project PieMessage)를 개발자 "bboyairwreck"가 오픈 소스 프로젝트로 전향했다. 개발자 왈, 'super alpha prototype.' 임에도 공개하는 이유는 '당신의 도움이 필요하기 때문.' 이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파이메시지는 아이폰의 아이메시지를 안드로이드폰으로 수신해내는데까지 성공했다 다만,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메시지를 캡처하기 위한 AppleScript 가 필요하며 Mac 이 구동되야 한다. 또한 Mac 에는 자바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Mac과 안드로이드 기기가 동일 WiFi 망을 통해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1. Mac 이 있는데 굳이 아이메시지를 안드로이드폰으로 써야 하나? 와

2. 보안이 이유라면 텔레그램, 왓츠앱 등의 무료 무제한 문자 챗팅 앱이 있는데 굳이 파이 메시지를 써야 하나?


라는 의문이 들 수도 있겠으나, 'super alpha prototype.' 이기에 Mac 연결 없이도 쓸 수 있는 것이 최종 목표다. 그간 아이메시지는 메시지를 가로채는 해킹이 불가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여전히 하이젝킹은 불가고 Mac으로 받은 것을 재전송하는 단계다.


Source: GitHub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