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페이퍼

iOS 9과 Watch OS 2를 위한 라이브 월페이퍼 Spacedoggy

T.B 2015. 11. 7. 15:19


아이폰6S와 아이폰6S 플러스는 3D 터치라는 네이밍의 감압 감지 기술이 탑재되었고, 이와 관련하여 새로운 월페이퍼를 쓸 수 있다. '라이브 월페이퍼(Live Wallpaper)'라 네이밍 된 이 월페이퍼는 아이폰6S/+ 에 디폴트로 내장된 몇가지 월페이퍼 및 '사진 촬영'후 적용할 수 있다. 가족, 친구, 연인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은 후 약간의 영상과 함께 약 3초간의 (GIF와 유사한)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다.


오늘 소개할 월페이퍼는 개발자 Lanham 이 공개한 'Spacedoggy'라는 제목의 월페이퍼다. 굳이 이 월페이퍼를 소개하는 이유는 앞으로 iOS 기기의 월페이퍼가 이런식으로 바뀔 것이라는 예상 때문이다. 이전에도 탈옥 후 .GIF 포맷을 잠금화면에서 구현시킬 수 있었다. 계속 돌아가기에 정지는 불가했으며 일부 테마가 지원했다. 이제 감압 감지 디스플레이 덕분에 구동과 정지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이 월페이퍼는 iOS 9 이상, Watch OS 2 이상에서 적용된다. ★ '탈옥 없이' 순정으로 적용되는 것으로 만약 iOS 9 이상을 쓰는 중인데, 감압 감지 디스플레이가 아닌 구형 기기의 경우 'Forcy' 등의 3D 터치 포팅 트윅을 쓰면 된다.


 아이폰6S의 기능을 쓸 수 있는 탈옥 시디아 트윅들(참고)


Step1. Link 를 통해서 개발자 Lanham 의 텀블러(Tumblr)로 부터 .Zip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압축을 해제한다. 아래와 같은 설치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Spacedoggy Live Photo for iOS 9/Apple Watch OS 2

 

Install directions

• On your mac, open the Photos app and drag the JPG and the MOV file into the main window at the same time. It will automatically import it as a combined single Live Photo.

 

• Make sure all your iCloud syncing is on and it should show up on your other devices after a minute or two.

 

• Once on your phone, set it as a wallpaper like any other picture in your Photos app, but you should now see it as a Live Photo option. If you press and hold to see it animate and it looks pixelated/blurry then drag it around to reposition then try again and its should be back to full quality.

 

Enjoy!

 

David Lanham

dlanham.com


Step2. Mac PC 사용자 또는 Windows 사용자 별로 아래와 같은 방법에 따라 월페이퍼를 지정한다.


① OS X Yosemite 10.10.3 사용자는 다운로드 받은 Spacedoggy.JPG 파일과 Spacedoggy.MOV 파일을 동시에 iCloud.com 사진으로 업로드 한 후, 사진 스트리밍에서 잠금화면 락스크린으로 지정할 수 있다.




※ 이메일로 첨부 후 다운로드 하여 적용할 경우 정지된 이미지로 표현, 라이브 월페이퍼가 지정되지 않는다.


② Windows 사용자들은 그냥 '아이튠즈를 통한 사진 동기화'로 다운로드 하여 월페이퍼 설정하듯이 설정하면 된다. (Mac 사용자도 이같은 방법으로 적용해도 동일하다.)


. 아이튠즈를 통해서 동기화 한 폴더에 Spacedoggy.JPG, Spacedoggy.MOV 2 파일이 함께 위치해 있어야 한다.



. 스틸 이미지를 클릭한 다음, 하단 중앙 부위의 '공유 메뉴'를 클릭한다. 공유 메뉴를 클릭한 후 '배경화면 지정' 매뉴를 선택한다. (이때 Live 표기가 되어 있다면 정상적으로 쓸 수 있다는 뜻이다.)



. '설정' 을 누른 후 '잠금 화면 설정'을 클릭한다.



깜짝 놀란 적이 있는데, 라이브 포토를 찍었는데 이게 안 돌아간다는 것이다. 얘기를 듣고 있으니, 결국 3D 터치 사용 방법을 몰랐던 것이다. 노파심에 반복하자면 '디스플레이를 눌러야' 애니메이션이 구동된다.


 아이폰6S와 6S 플러스 3D 터치 사용법 총정리 - 무작정 따라하기(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