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3GS/4 아이패드1 아이팟터치를 TVOUT 시켜주는 TVOut2 Mirror TVOut

T.B 2011. 4. 8. 02:09
일전에 아이패드1과 아이폰4를 TVOUT 하는 방법 에 대해서 소개한데 이어, 이번에는 모든 iOS 디바이스, 아이폰3GS/4 아이패드1 아이팟터치의 TVOUT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이는 탈옥된 디바이스에만 해당되며, 만약 아직 탈옥이 되지 않았다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iOS 4.3.1 완전탈옥(윈도우.MAC) 상세설명 을 참고하여 탈옥을 진행할 수 있다.



(아이폰으로 TVOut2 Mirror TVOut 을 이용하여 아이폰구동과 게이밍을 보여주는 동영상)

사실, iOS 디바이스의 TVOUT 기능은 일반인들이 쓸 이유가 별로 없다. 레이싱게임류를 애플 컴퍼지트 AV 어댑터로 연결해서 TV화면으로 즐기는 방법이 있긴한데, 이럴거면 그냥 PC게임을 즐기는게 낫다고 본다.

iOS 디바이스로 TVOUT이 메리트가 있는 부분은, 굳이 맥계열의 키노트를 이용하지 않아도 윈도우계열에서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아직까지 한국은 물론이고 전세계 OS의 80%이상이 윈도우계열이다. 학술회 세미나와 같은 장소에서 맥을 찾기란 쉽지가 않다.

아래의 방법은 애플 컴퍼지트 AV 어댑터만 들고다니면 언제 어디서든지 프리젠테이션을 가능하게 해준다. MS Office를 이용하여 ppt를 만든 후, Document To Go 또는 Mobile Quick Office 등과 같이 PPT를 지원하는 앱으로 프리젠테이션을 하면 된다.

Step1. TVOut2 Mirror TVOut 설치
만약, 이전 버전의 TVOut을 설치중인 유저라면 해당앱을 삭제해야한다. Cydia 스토어에서 TVOut2 Mirror TVOut을 검색하여 설치한다. 필자의 Installous에 업데이트로 뜬 앱은 Google과 All-in-One Math 다. 둘다 무료앱이며 최신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저런식으로 오류가 떠있다. 혹시나 탈옥의 목적이 남의지적재산권 도둑질이 됐을 것이라는 오해는 하지 않았으면 한다.



Step2. iapd 파일교체
iphonefolder나 ifunbox를 이용하여 iPhone folder를 이용하여 다음 경로에 첨부파일을 덮어쒸운다. 만약에 대비해서 기존 파일은 따로 백업해둘것을 추천한다. \System\Library\PrivateFrameworks\IAP.framework\Support

iapd



덮어 쒸우기가 완료됐으면 리부팅 후 Apple 컴포지트 AV 케이블을 연결하면 된다. USB는 충전용으로 데이터 전송은 되지 않는다. TVOUT 출력시 충전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 노란색(영상) 흰색(좌음성) 빨강색(우음성)


여기까지가 준비과정이다. 현재 애플 정품케이블(Apple 컴포지트 AV 케이블)은 52,000원으로 다소 비싸다. 국내 쇼핑물에서 검색해보면 4,700원 정도에 케이블을 구할 수 있다. 케이블 구매시 주의할 점은 아이폰3GS.아이폰4.아이팟터치별 케이블이 다르다. 아이패드 역시 지원하는 케이블이 따로 있다. 만약 애플 정품케이블을 구입하면 이러한 고민 없이 모두 사용할 수 있다.

Step3. 메뉴설명

처음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문구를 볼 수 있다. iOS4+ 이상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만약 3.대 OS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1.1.5버전으로 설치하라는 안내문이다. 또한 SBsetting을 보면 TVOut2 toggle이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다.


메뉴는 가로모드와 새로모드를 모두 지원한다. 가로모드와 새로모드가 약간 인터페이스의 차이가 있다.


TV출력위치 및 상.하.좌.우 사이즈 조절 옵션이 있다. 오토로 조정하면 자신의 TV 혹은 모니터에 맞게 알아서 사이즈가 조절된다.


① Layout Presets
가로모드에서는 Layout Presets가 나온다. TV화면의 위치를 저장하거나 불러오는 기능을 한다. 각각의 TV마다 저장해서 사용하면 여러대의 TV혹은 모니터에 연결하여 쓸때 편리하다.

② Mode
Mode 메뉴에서는 Split, Gaming, Video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사용목적에 따라서 설정하면된다. Split 기능을 사용하면 아이폰에는 출력되지 않고 TVOut만 출력된다. app, phone locked 등의 메뉴는 뜻대로 해석하면 된다. 앱을 이용할 때는 app모드로 폰을 쓸때는 phone, locked는 말그대로 잠금기능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