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인스타그램 1초 동영상 '부메랑(Boomerang)' 출시

T.B 2015. 10. 23. 21:49


페이스북이 인수한 인스타그램에서 동영상 서비스를 할 것이라는 루머는 오래전 부터 있었고, 이와 관련하여 1차 업데이트가 인스타그램 짧은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동영상 서비스였다. 그리고 오늘은 더 짧은 '1초 동영상'을 만들어주는 새로운 서비스를 런칭했는데 이른바 '부메랑(Boomerang)'이다.


부메랑? 이라는 네이밍이 궁금해서 들여다봤더니 '1초 짜리 짧은 동영상을 반복해서 돌려준다.' 즉, 흔히들 말하는 움짤인데, GIF 애니메이션 처럼 착시 현상을 이용하는 것이 아닌 진짜 동영상 서비스다. 짧은 동영상 서비스 하면 트위터가 인수한 바인(Vine)이 떠오르는데 Vine과는 성격이 다르다.


1초 짜리 동영상이 진행됐다가 → 다시 '돌아와서' 리플레이 되고 → 다시 '돌아와서' 리플레이되는 즉, '재상되고 돌아와서 = 던지고 돌아와서'라는 뜻의 네이밍이 부메랑이었던 것이다.


부메랑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연속 촬영' 인데, 이 연속촬영 결과물로 진짜 1초짜리 동영상을 만들어서 무한반복 재생을 하면 움짤 느낌이 드는 것이다. 유저들은 부메랑 앱을 설치한 후 '촬영버튼, 전면.후면 카메라 스위칭 버튼'의 간단한 UI로 촬영한 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서 공유할 수 있다. 부메랑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모두 동시 출시됐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