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6S는 미친듯이 빠르다.



탈옥 툴로 탈옥을 완료하면 홈화면에 Cydia 앱 아이콘이 생성된다. 그 다음 할 일은 Cydia 앱 아이콘을 실행하여 시디아 설정을 완료해야 한다. 이때, 탈옥 유저라면 익숙한 "Preparing Filesystem" 화면을 볼 수 있다. 약간의 딜레이가 있고, 로딩을 거쳐, respring 혹은 rebooting이 된다.


지난 iOS 8에서는 시디아 로딩이 화제였다. 시디아를 실행 후 로딩 시간이 너무 길어서 유저들은 시디아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거나 시디아 로딩 횟수를 제한하는 패치를 썼다.


위 2가지의 공통점은 '기다림' 이다.


아이폰6S는 PowerVRseries 7 GPU의 A9 프로세서와 2GB RAM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A9 프로세서인데, 벤치마크 점수상이 아닌 탈옥 유저들이 실제로 얼마만큼 빨라졌냐를 가늠할 수 있는 척도가 있는데 바로 탈옥 후 Preparing Filesystem과 시디아 로딩 속도다.



오늘 iDB에 올라온 '아이폰6S는 미친듯이 빠르다(The iPhone 6s is CRAZY fast).'라는 제목의 동영상이다. 탈옥 유저들만이 공감할 수 있는 이 동영상을 통해서 A9 프로세서가 실 사용에서 어느 정도 빠를지 짐작할 수 있다.


특히, 현재 보유하고 있는 iOS 기기와 비교해보면 좋을 법 하다. 아이폰5S, 아이폰6, 아이패드에어1, 아이패드에어2를 보유중이지만 이정도로 빠르지는 않다.


한국에서 아이폰6S 예약 판매가 시작됐다. 구독자분들께서는 다들 잘 아시리라 믿겠으나, 노파심에 한번 더 리바이벌 하자면, 쥐꼬리만한 보조금을 받고 할부이자까지 물어가면서 노예약정을 하느니, 애플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언락폰(5.5요금제 + 결합할인 + 언락폰 20% 할인 = 월 1.9만원 정도)'을 사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 굳이 아이폰6S가 아니더라도 구글 플레이에서 넥서스5X를 구매할 경우 아이폰6S의 거의 반 값에 쓸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부우우왘 2015.10.15 19: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죄송합니다만 tb님 질문 드릴게 잇습니다;; 제가 고3이라 수능 끝나는날 6s로 바꿀 생각인데요. 저는 학생이다 보니 최대한 돈을 아끼는 방법을 찾고싶습니다. 약정같은거는 상관없구요. 대학교1학년 에 군대를 갈예정이구요. 가족은 아버지빼고 어머니, 동생(피쳐폰), 저 이렇게 sk를 사용합니다. 약정 상관없이 돈을 아끼려면 아무래도 출고가가 더낮은 통신사 통해 구매하는게 나을라나요?ㅠㅠ 알아보려해도 뭐가뭔지 잘모르겟네요 (질문 내용이 기분나쁘시다면 죄송하닙니다...)

    • BlogIcon T.B 2015.10.15 20: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죄송하지 않으셔도 되요 ㅎ 제가 이통사 혹은 대리점 요금 상담원이 아닌지라 이런 질문은 받지 않는데요.. 부왘 님 열공하시라 조언을 드리자면 6S를 언락폰으로 구매 후 -> SK 온가족 50% + 언락폰 20% 할인 먹이세요. 제가 SK 관련 결합할인이 뭐가 있는지 잘 모르는데요. 온가족 50%가 가장 싸다고는 하더라구요. 그런데 생각해볼 문제가 수능이 끝나면 올해 말이잖아요. 어하다 보면 2016년이고 2016년이면 아이폰7은 둘째치고 당장 3월 아이패드에어3를 보셔도 될 시기입니다. 굳이 서두르지 마시고 있는폰 오래 쓰세요. ㅎㅎ 저야 블로거라.. 이 기기 저 기기 자주 접합니다만 일반사용자들이 프리도스(OS미포)랩톱 보다 비싼 생산성이 매우 떨어지는 최신 스마트폰을 매해 추천하는 것은 '반대'입니다. 아울러 아이폰의 수명은 애플이 OS 사후지원을 해주는 그날까지!

  2. BlogIcon 부우우왘 2015.10.15 21: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답변 정말감사합니다!!ㅠㅠ
    현재잇는폰이 피쳐폰이라서 폰을 바꾸기는 해야하겟네요ㅜㅜ 답변 참고해서 바꿔야겟네요!! 아 에어3도 발표가 잇엇나요?? 이번에 프로 발표하면서 에어는 건너뛰는 줄알앗는데

    • BlogIcon T.B 2015.10.15 21: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번 에어3는 당연히 건너뗬구요. 이제 프로패드 - 에어패드 식으로 한 해씩 건너 뛰워 출시될 수도 있다는 예상을 할 수도 있고, 에어패드 출시 시점을 3월 신제품 발표, 프로패드 및 아이폰 출시 시점을 9월 신제품 발표 식으로 전략을 짤 수도 있겠구요. 이거 피드(정황, 근거) 나오는데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3. BlogIcon yw720 2015.10.19 00: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저도 부왘님과 똑같은 상황인데 댓글보고 "헤헤.."하며 좋은 정보를 얻어갑니다. 탈옥 유저로 매일 블로그를 접했는데 댓글 처음 남겨봅니다~ T.B님에게 실례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파워블로그만큼 어떻게 소식과 정보를 빠르게 접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미래에 저도 어떤 한 분야를 잡고 블로그를 재운영하고 싶은데 감이 잘 잡히지 않더라구요.. 현재 제가 올리는 블로그는 거의 봉사단 서포터즈 내용이라서.. 소식을 올리고 싶어서요ㅠㅠ.. 실례가 된다면 간단한 조언만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아이폰6S.. 빠르네요..헉..)

    • BlogIcon T.B 2015.10.19 05: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음.. 글쎄요. 제가 yw님께 조언을 해드릴 주제도 못되고 저는 단 한번도 제 스스로를 파워블로거라 생각하지도 부르지도 않아왔어요.

      그냥 한 시대를 함께 살아가는 이웃이고 소비자로써 내가 불편한것 내가 느끼는것 내가 상식이라는 보편 잣대를 두고 내가 글을 써서 남에게 부끄럽지 않을 그런 글을 쓰려 노력중이랍니다.

      어떤 한 분야를 잡는다면 그것이 꼭 IT,스포츠,문화,연예 여러가지가 있잖아요. 그중에서 언론 보다 나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yw님께 잘맞는, 평소에 관심이 많은 분야를 택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