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패드 Wi-Fi 버전 및 아이팟터치 에서도 GPS를, BTstack GPS

T.B 2011. 3. 13. 00:07


개인적으로 아이패드는 무조건 3G 모델이다. 만약, 아이패드에서 3G가 지원이 안된다면 간단한 인터넷 사용마다 Wi-Fi공유기 또는 인터넷존을 찾아야하는 불편함 뿐만아니라 GPS와 연동되는 모든 어플리케이션이 무용지물이 된다. 같은 이유로 필자가 KT 아이패드 3G 모델 정식발매 이전, 파리에서 공수한 아이패드 Wi-Fi버전을 처분하기도 했었다.


이번에 소개할 Cydia앱은 당연히 100% 3G 모델과 동일한 GPS환경을 제공해줄수는 없다. 그러나 iOS 4.3에 추가된 아이폰3GS의 테더링이나 아이폰4의 핫스팟 기능을 이용한다면, GPS를 아예 못쓰는건 아니다. 테더링.핫스팟 이용시 ① 아이폰의 발열량 및 배터리 소모가 높고 ② KT에서 이 부분에 대해 요금을 부과 할 수 있다는 입장을 지난 2011.1월에 발표한지라 갑작스런 요금폭탄에 노출될 수 있으며 ③ 무제한 요금제라 할 지라도, 일일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이 75MB가 넘어가면 데이터 사용을 제한하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효율성이 없다.

그러나, 되는 것과 안되는 것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아이패드 Wi-Fi버전에서 GPS를 사용하고 싶은 유저들은 Cydia 에서 BTstack GPS(5$)를 설치하면 된다. 또한 BTstack GPS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iThether 나 MyWi 와 같은 핫스팟 유틸리티가 필요하다. BTstack GPS는 아이팟터치2세대.3세대와 아이패드 iOS 3.0 이상에서 작동하며 1.4버전부터는 iOS 4 지원이 추가됐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