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탈옥 사용자라면 꼭 알아야 할 CCSettings 사용법

T.B 2014. 12. 16. 09:21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부터, 전원 버튼의 위치가 변경됐습니다. 아이폰6/+ 이전까지의 전원 버튼 위치는 기기 상단부 우측에 있었으나, 좌측 상단부 위치가 바꼈다는 얘기죠. 이렇게 되면 이전 버전의 아이폰을 사용하던 사용자가, 다소 불편한 혹은 헷갈리는 점이 발생했는데, 바로 '스크린샷' 찍기 입니다.


4인치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갑자기 커진 아이폰6/+의 스크린샷 찍기(홈버튼 + 전원 버튼)는 5.5인치 +에서 특히 더 불편해졌습니다. 홈버튼이 눌러진다던지, 화면이 꺼지면서 대기모드로 진입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CCSettings(BigBoss, Free)는, 이런 불편함을 해결해 줄 제어센터 확장 트윅입니다. CCSettings의 원래 기능은, iOS 내장 설정을 제어센터 토글(toggle)로 등록하여 빠르게 접근하고 제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위에 첨부한 스크린샷 처럼, 거의 모든 iOS 내장 설정을 제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Home(홈버튼), Screen Shot(스크린샷 찍기), Kill Background(백그라운드 한번에 종료), Respring, Orientation Lock(화면 회전 고정), Clear Badge(배지;알림 표시 삭제) 와 같은 편리한 기능들이 제공됩니다.


Toggles per line에서는 제어센터 한 화면에 표시할 토글 갯수를 설정하고, White List에서는 백그라운드 종료 시 예외 목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Kill Music을 활성화 하면 백그라운드 종료시 음악 관련 앱까지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무료 제어센터 트윅으로는 CCControls, CCToggles, FlipControlCenter, CCQuick, CCLoader 가 있습니다. 단, CCToggles는 iOS 8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