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iOS 8.2 베타2 IPSW 다운로드와 변경사항



어제 애플에서 iOS 8.1.2 와 함께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iOS 8.2 베타2(build 12d445d)를 함께 배포했습니다. 이 얘기인 즉, 현재까지 iOS 8.1.2 탈옥은 가능하지만, 곧 8.2 정식 버전이 배포 된 후 부터 탈옥이 불가할 수도 있다는 얘기입니다.(8.2 beta2 kernel exploit 패치 유무는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iOS 8.2 베타1 부터 지원되던 WatchKit과 Xcode 6.2 beta 2를 포함합니다. 자잘한 버그가 수정됐다고는 하는데, 어떤 버그가 세부적으로 수정되었는지(예를 들자면, AWDL 논란), 애플 공식 언급은 없습니다. 변경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팟캐스트(Podcast)가 삭제가 불가한 네이티브 앱으로 기본 설치되어 있습니다.

2. iBooks, Assistive Touch(알림센터, 제어센터 선택 추가) 디자인이 변경됩니다.

3. iCloud 사진 스트림이 사라지고, iCloud 포토로 대체됩니다.

4. iMessage 사진 첨부 카메라 아이콘이 회색으로 변경됩니다. 메시지를 모두 읽음 표시로 할 수 있는 모두 읽기가 추가됐습니다.

5. 모바일 사파리에서 자동으로 광고가 팝업되는 것이 차단됐습니다. 이는, 일부 페이지 접속시 광고를 누르거나, 누르지 않은 경우(Cydia에서 일부 트윅을 검색하여 선택하면 광고를 누르지 않아도)에도 자동으로 앱스토어로 연결되는 팝업을 말합니다.

6. 개인 정보 보호에서 홈 데이터가 추가됩니다.

7. 앱 별 배터리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앱스토어 구매내역에서 이름순으로 정렬되던 앱이 날짜 순으로 정렬되며 앱스토어 앱에 가족이 구매한 앱을 표기합니다.

9. 아이패드2를 제외한 아이패드에서 퀵타입 키보드를 지원합니다. 단, 영어 외 언어에서 사용은 실효성이 떨어집니다.


IOS 8.2 beta 2 IPSW Downloads



베타에 관한 내역은 잘 확인하지도, (큰 변동사항이 없는 한)따로 다루지도 않습니다만, ITAT(http://wind-skyrain.tistory.com/)님의 '아이패드 에어2 팝 노이즈' 제보로, 베타2를 다뤄봤습니다. ITAT님은 아이패드에어2 구매 후, 계속해서 팝 노이즈 문제에 시달렸고, 해외구매를 한 지라 30일 신품 교체는 불가했고, 1차례 리퍼 후, 2차례 리퍼 시도시 "리퍼를 거부" 당했다는 것입니다.



이 팝 노이즈 문제는, 현재까지 하드웨어 문제로 알려졌으며 "명백한 리퍼 사유"에 해당됩니다.(그러기에 실제로 리퍼를 받았던 것이죠.) 애플코리아측에서는, 이 문제가 "SW 문제"라며 리퍼를 "거부"한 것이죠. iOS 8.2 베타2에서 수정이 됐는지, 애플코리아 측의 주장이 사실인지 확인을 위한 글로, 아이패드 에어2 구매 예정인 분들은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At Information Technology 2014.12.12 00: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음, 첫번째 리퍼후 두번째 교체 시도입니다.ㅎㅎ

  2. BlogIcon At Information Technology 2014.12.16 16: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ㅜㅜ 엑세스 거부가 됐다고 뜨네요. 개발자가 아니어서 그런건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