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SHOW 메모리를 이용한 아이폰 주소록 백업방법

T.B 2011. 1. 15. 00:01
일단 글을 읽기 전에 필자가 추천하는 아이폰 주소록 관리는 무조건 구글 주소록이다. 심하게 극단적으로 말하자면 구글안쓰면 아이폰쓰는 의미도 없다. 본 글을 읽기 전에 아이폰 구글 캘린더 및 주소록(연락처) Gmail 동기화 방법 http://goo.gl/EmCfB 을 먼저 습득할 것을 추천한다.

이글은 필자가 설명한 아이폰 구글 캘린더 및 주소록(연락처) Gmail 동기화 방법을 읽었음에도 불구하고 잘 이해가 가질 않는 분들을 위한 글이다.(일전에 맥북에어 질러놓고 윈도우7 깔아달라던 친 여자사람 동생 ㅜㅜ)

SHOW 메모리 어떻게 쓰나

Step1. SHOW 메모리를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다운받는다.

미국스토어 http://bit.ly/enbfTq  한국스토어 http://bit.ly/8OwHr5


Step2. SHOW 메모리를 실행하기 전에 Wi-Fi를 끈다. 이유는 다음과 같다.


Step3. SHOW 메모리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여기서 "초기화"를 클릭한다.


Step4. 비밀번호 초기화가 뜨면 "승인"을 클릭한다.


Step5. 원하는 비밀번호 4자리와 가입자명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승인


Step6. 그 다음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4자리 입력 후 승인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이용안내 카테고리에서 서비스소개 및 공지사항을 확인하라.


Step7. 주소록 카테고리를 보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있다. 여기서 기존 자신의 아이폰에 들어있던 주소록을 올리거나 자신의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던 주소록을 해당 핸드폰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응용프로그램 다운로드 후 주소록을 추출하여 SHOW사이트에 올리면 아이폰으로 내려받을 수도 있다.


Step7. 주소록 올리기를 클릭하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Step8. 아래의 화면에서 택일한다. 필자의 경우 구글 주소록을 동기화 해두었기 때문에 Exchange1이라는 항목이 나오지만 이를 해놓지 않은 경우 기본 주소록만 나올 것이다.


Step9. 승인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주소록이 SHOW사이트에 저장된다.


SHOW메모리 뭐가 문제인가

필자의 경우 아예 아이폰 주소록에 연락처가 없다. 애시당초 구글 주소록으로 싱크를 하는 중이기 때문이다. 일전에 이게 무슨 어플인가 하고 다운로드 후 테스트하다가 중간에 중단해서 Step.7을 보면 SHOW메모리 주소록 414개가 보일 것이다. 그게 언제적이던가. 기억도 안난다. 즉, 자신의 주소록을 그때그때 수동으로 백업해줘야 하기 때문에 만약 백업을 해두지 않은 상황에서 분실 또는 아이폰 파손의 경우 백업한 이후에 저장된 전화번호는 잃어버리게 된다. 반면 구글 주소록의 경우 실시간으로 싱크가 되기 때문에 연락처 유실에 관한 염려도 걱정도 신경도 안써도 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