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6.1.3/6.1.4/6.1.5 완전탈옥 공개

T.B 2013. 12. 24. 15:41



뻥탈 논란의 @winocm의 iOS 6.1.3/6.1.4/6.1.5(애플TV 3세대 제외)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이 공개됐다. 탈옥 툴이 새로 배포된 것은 아니고 기존의 반탈옥(tethered jailbreak)된 기기에 exploit을 설치하는 방식이다.


1) Have a tethered jailbreak (either via redsn0w [Point to 6.0 IPSW] or sn0wbreeze).
2) Open Cydia.
3) Click the “Changes” tab in the footer.
4) Press the “Refresh” button in the top left corner.
5) After “Reloading Data”, perform a search for “p0sixspwn” (the O is a zero).
6) Tap Install.


1. iOS 6.1.3/6.1.4/6.1.5이 설치된 A4 이하기기라면 redsn0w 혹은 sn0wbreeze를 통해서 반탈옥을 진행한다.


2. Cydia 에서 Source http://repo.ih8sn0w.com 을 추가 후 p0sixspwn 로 Search 하여 설치한 다음 리부팅한다.



@winocm은 @iH8sn0w, @squiffypwn와 함께 iOS 6.1.3/6.1.4/6.1.5 완전탈옥 툴을 작업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JB Community에서는 여전히 '뻥탈' 논란이다.


이유인 즉, 금방이라도 탈옥툴을 배포할 것 처럼 기부금을 받아놓고 evasi0n7이 나온후에야 뒤늦게 완전탈옥툴을 배포했다는 것은 evad3rs의 exploit을 사용했다는 것이다.(iH8sn0w는 이전부터 pod2g의 exploit을 사용해왔다.)


evasi0n7이 공개된 만큼 딱히 소개할 필요는 없겠으나, 예전에 포스팅하려다가 한참 넥서스5(Nexus 5)에 정신이 팔린 관계로 그냥 삭제할까? 하다가 JB를 다룬다는 국내외 대부분의 블로그에서 소개를 하지 않고 있으니 JB 매니아를 위해 '이런게 있더라.' 정도로 알고 지나갈만한 얘기를 하나 더 하자면 RageBreak(http://www.ragemasta.com/) 다.



Windows와 MAC을 모두 지원하며 Java Development Kit 이 필요한데 A4 이하 기기라도 Ragebreak 보다는 evasi0n7을 '권장'한다.


. iOS7 완전탈옥 공개! evasi0n7 사용방법(참고)

. iOS7 완전탈옥 Cydia 트윅 호환리스트(참고)

. iOS7 완전탈옥 최적화 및 안정화와 오류에 관하여(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