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인피니티 블레이드3 5가지 핵심공략과 지도 총정리


우선 '인피니티 블레이드(Infinity Blade)'에 대해서 짧게만 소개해드리자면, 에픽게임사(Epic Games, http://www.epicgameskorea.com)에서 출시한 iOS 전용 모바일 게임으로 전작인 인피니티 블레이드1 부터 2까지의 누적 매출이 2012년 1월 기준 무려 450억원을 기록한 '대작' 되겠습니다. 1편 2편 모두 'Most Beautiful iOS Apps'에 선정된 만큼 Unreal Engine을 탑재한 3D 그래픽 퍼포먼스는 현존하는 모바일 게임 중 단연 '최고'지요.


퀄리티, 스토리, 타격감 등 인비니티 블레이드의 전작은 '인블 페인'을 양성하기도 했으며 인피니티 블레이드의 별명이 'Battery Acid Game'이기도 합니다.(그만큼 재미있어서 오래 붙들고 있다는 얘기이기도 하지만 고퀄리티 3D 게임인지라 배터리 소모량이 많습니다.)



.. ↑ 접니다 .. 인피니티 블레이드3는 '손대지 말아야 할 iOS 게임'중 하나죠.


원래는 인피니티 블레이드2 이후 작년 iOS6와 함께 공개된 인피니티 블레이드 던전(Infinity Blade Dungeons)이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제작사 사정으로 돌연 취소됐지요. 이 부분에 관한 정확한 피드는 없습니다만, 인블 던전을 구동할 만한 기기가 없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참고로 인피니티 블레이드는 iOS를 통해서만 출시되는데 그 이유가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에서는 인피니티 블레이드의 퀄리티를 제대로 표현할 수 있는 기기가 없다는 '루머'도 있지요.


美 현지시각 기준 오는 10월 14일 안드로이드 4.4 킷캣(Android 4.4 KitKat)과 함께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넥서스5(혹은 넥서스4 2013)의 3D 게임 벤치점수가 64-bit iOS7 과 A7 칩을 탑재한 아이폰5S와 동일 스코어인 만큼 안드로이드용으로도 출시되기를 기대해봅니다.


1. 게임 구성


게임 진행방식은 전작에서 주인공인 '사이러스'만 플레이 하던 것에 비해 3편에서는 2편 막판에 등장했던 '이사'와 함께 미션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총 5 막(챕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막을 클리어 하면 보너스 챕터 2개(이사, 사이러스)와 게임에 등장하는 '드래곤'을 잡으면 보상 챕터 1개 총 8개 막 구성입니다.


여담으로, 에픽 게임사가 2편에서 '엄청난 일'을 벌였었는데요. '팔면 땡'이라는 모바일게임의 기존 마케팅에서 벗어나 '사후 지원'을 했다는 겁니다. 무슨 얘기인가 하니, 일반적인 버그 패치와 같은 업데이트가 아니라, 출시 후 총 2번의 메이저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게임 스토리와 구성을 늘려놨던 겁니다. 에픽 게임사의 이런 사후지원은 인블은 '출시만 했다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일단 지른다.'는 마인드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2. 공격 패턴



기본적인 공격 패턴은 전작과 동일합니다만, 3편 부터 '무기별 고유 공격 패턴'이 존재합니다. 전작의 기본 공격 패턴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한손 무기 3단 콤보: → ← 

. 한손 무기 4단 콤보: → → ← 

. 한손 무기 5단 콤보: → ← ↑ ↓ 

. 양손 무기 콤보: 같은 방향 2번 연타

. 쌍수 무기 콤보: → ← → (쌍수 무기 콤보 타격시 타격 방향을 바꿔주면 다양한 공격 모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은신처, 상점, 세공소,  제조실, 대장간


인피니티 블레이드3에서는 전작에서 모두 '가방안에서 가능하던 부분'을 총 5개로 구성했습니다. 챕터를 선택할 수 있는 은신처를 기점으로 보석 세공소, 물약 제조실, 강화 대장간, 상점(챕터 완료 후 1번씩 등장하는 배)인데요. 게임 해보면 딱히 설명이 필요 없는 부분들이라 '강화 시스템' 만 짧게 짚고 넘어가자면 가뜩이나 '인피니티'를 더 '인피니티'로 만들어버렸습니다.



전작에서는 신들의 왕을 클리어 하면 모든 돈과 무기가 초기화 되고, 경험치가 초기화 된 아이템을 새롭게 구매하는 방식인데 비해서 3편 부터는 돈과 칩(미션 클리어시 획득)을 통해 무기 강화를 통해서 아이템 경험치를 초기화 시키는 방식입니다. 이게 '진심 인피니티'라는 것이죠. 참고로 인블3 처음 하는 분들이라면 구매 했던 무기를 되팔아서 새로운 무기를 사는 전편의 습관(?)이 있을 건데 미션 진행과정에서 필요한 아이템은 논외로 두고라도 그거 팔면 이 강화 시스템 덕분에 다시 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4. 총 8개의 지도 정보


인피니티 블레이드3에서는 현재 총 8개의 지도를 통해 2편과 같이 '숨겨진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2편과의 차이점'으로는 2편에서는 지도를 획득해야지만 아이템도 획득 할 수 있던 반면에 3편에서는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 된 1.0.2 버전 기준으로 지도가 없어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지도가 없는데 어떻게 장소를 알고 획득하냐구요? ← 그래서 준비했습니다.^^v update. 패치됐습니다.


저야 이거 찾느라고 여러번 신비의 장인을 잡아가면서 돌렸습니다만, 트친님들과 구독자분들께서는 아래의 지도 정보를 통해 게임을 진행하면서 '한 큐'에 획득할 수 있도록 챕터 진행 순서대로 정리했습니다.(← 원래는 이걸 한 포스팅으로 묶으려다보니 첨부 이미지 때문에 글이 너무 길어져서 부득이하게 어제 '지도 폭탄?'을 날리게 됐습니다. >.<)



1막 - 비정상  생명의 지도(참고)

(2막 클리어 후)보너스 챕터 - 막간비축고  때묻은 지도(참고)

3막 - 적당한 무기(사이러스)  판갑지도(참고)

3막 - 적당한 무기(이사)  잊혀진 자의 지도(참고)

3막 - 적당한 무기(이사)  뿌리지도(참고)

4막 - 밝혀지는 비밀(이사)  쿠에로의 은닉처 지도(참고)

4막 - 밝혀지는 비밀(사이러스)  재와 슬픔의 지도(참고)

5막 - 승천(사이러스)  고대지도(참고)


여기까지가 총 8개의 지도 정보이며, 7개 지도는 상점을 통해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만 '재와 슬픔의 지도'는 만피 99,999 짜리 드래곤을 잡으면 드롭템으로 지도가 나옵니다.



5. 게임 진행 팁


게임 진행을 위해서는 일단 '천천히' 즐기시는 편이 좋습니다. 게임 진행중에 게임 머니와 물약의 재료가 되는 약초를 수집할 수 있는데, '빨리 감기'로 패스하다가 놓치는 경우가 많죠. 어디 즈음에 있는지 대충 위치 파악 하기 전까지는 천천히 둘러보는 것이 원만한(?)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됩니다.



'스탯'의 경우 '올-공(력)'을 선호합니다. 생명력, 방어력, 마법력 별로 51포인트를 채워야지만 5가지 추가 스킬을 쓸 수 있는데, 최소한의 포인트만 찍어준 후 공력 올인 중입니다. 각성(2편의 환생에 해당)이 늘어날 수록 몹 난이도가 높아지면서 '피통'이 필요한데요. 이때도 마방(독기공격 등)에 한대 맞고 나가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만 피통을 최소화 하여 '거의 한 대도 안맞는다는 생각'으로 올-공중입니다. ← 말이 되나?라는 분들 계시겠습니다만, 몹 공격 패턴이 어느 정도 정해져있기 때문에 패턴 파악만 제대로 한다면 '안 맞아도 됩니다.' 더불어 처내기시 최대 1000의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보석'을 3개-5개 정도 착용하는 순간 처내기만으로 줄 수 있는 데미지도 상당하지요.(나머지 보석은 거의 공력 위주로 채웁니다.)


공략 포스팅 하면 뭐니뭐니 해도 최대 관심사는 '머니(돈)'겠는데요. 지금부터 돈 주고 구매한 게임의 재미를 스스로 깎아먹는 크랙(Hack)이나 탈옥(Jailbreak) 후 크랙 트윅(tweak)을 이용하지 않는 '정상적으로 가장 빠르게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TB'SNS 에서는 크랙관련 질문을 일체 받지 않습니다.)



돈 모으는 가장 빠른 지름길은 '노가다'입니다. 인피니티 블레이드가 원래 노가다로 유명한데, 이번 3편도 역시 '노가다' 입니다.


1) 5막 - 승천편에 중간 보스로 '복제 신들의 왕'이 등장하는데 이건 잡습니다. 이걸 못잡으면 '각성(환생)'이 올라가지 않기 때문이죠.



2) 최종 보스 '신비의 장인'은 잡지 않습니다. 신비의 장인을 잡지 못하면 각성이 올라가면서 5막을 다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복제 신들의 왕'을 못잡으면 37각성에서 37각성으로 시작하는데 복제 신들의 왕을 잡고 '신비의 장인'을 못잡으면 37각성에서 38각성으로 시작합니다.


신비의 장인을 잡고 게임을 돌릴 수록 몹 레벨이 올라가고, 올라간 레벨 만큼 '난이도'가 증가하는데 무턱대고 신비의 장인을 잡아버리면 게임이 점점 어렵게 되지요. 따라서 이 시점에서 돈을 모으고(금방 모읍니다.) 어느 정도 아이템 강화까지 완료가 되어 레벨을 올린 후에 신비의 장인을 잡습니다.


cf. 신비의 장인을 잡으면 나오는 '엔딩' 참 멋지고 삽입곡도 좋습니다. 꼭 들어보세요. 에픽게임사가 인피니티 블레이드3에 느끼는 '자부심'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단, 여러번 보면 지겨워서 빨리 넘기고 싶은데 '빨리 감기' 옵션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냥 게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면 처음(인트로)부터 시작할 줄 알았는데, ← 신비의 장인 다시 잡습니다 -_-



원래는 좀 더 디테일하게 '소소한 팁'들을 공략 카테고리를 따로 만들어서 '시리즈'로 소개해드리고자 방대한 량의 스크린샷을 준비했는데요. 펌로거들 꼴도 보기 싫고(지도 포스팅 8개 전부는 국내 최초이지 싶습니다.) '게임 블로그'가 아닌 '모바일 블로그'인 만큼 인블3 관련 포스팅은 아마 추후에 대대적인 '메이저 업데이트'가 있지 않는 이상 당분간은 없을 듯 싶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Gini_ 2013.10.06 00: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TB님 포스팅 감사합니다. 그런데 궁금한 점이 하나 있는데요. 지도를 얻으려면 저부분을 누르라고 하셨는데 아무리 눌러도 되질 않네요 ㅠㅜ 언제 눌러야 얻을수 있는건가요?

    • BlogIcon T.B 2013.10.06 10: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지도를 얻으려면 어디를 누르죠? -ㅁ- 지도 없이도 장소만 알면 획득할 수 있었는데, 패치되서 지도 사야합니다. (본문에 업데이트 해뒀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