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 몰카 트윅 SpyPhoto

T.B 2011. 10. 9. 08:22


순정 아이폰으로 사진을 촬영하면 "찰칵" 소리가 납니다. 앱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는 어플을 이용하면 "찰칵"소리가 나지 않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탈옥을 하게 되면 Winterboard 테마로 SilentCamera를 지정하여 사진 촬영시 간단하게 "찰칵" 소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SpyPhoto(소스: BigBoss, 가격: 1.99$)와 SilentCamer를 이용하면 아이폰으로 완벽하게 몰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SpyPhoto는 Activation Method(제스쳐 활성화 방법)를 지정하여 카메라앱을 사용하지 않고도 전면 또는 후면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따라서 SpyPhoto와 SilentCamera 테마를 이용하면 아이폰으로 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고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SpyPhoto와 같은 기능의 어플이 앱스토어에 등록되어 있기도 하지만, SpyPhoto와는 다르게 "신문구독" 등의 특정한 화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설정 ☞ Extensions ☞ SpyPhoto 에서 Activation Method를 지정할 수 있으며 전면 카메라 활성화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SpyPhoto를 소개하는 이유는 예를 들면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셀카촬영(좀 무안하죠?) 등 사진찍기가 곤란할 때 쓰라고 소개하는 것이지, SpyPhoto를 이용하여 범법행위를 하라고 소개하는 것은 아닙니다. SpyPhoto나 SilentCamera를 이용한 불법촬영에 대한 모든 법적인 책임은 행위자에게 있음을 분명하게 밝혀둡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