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애플 분석가 밍치궈 더이상 애플 보도 하지 않을 것

T.B 2018. 4. 30. 21:50


분석가들과 애플 워처들에 있어 지난 2012년 초부터 KGI 증권사에서 쿠퍼티노 기업을 담당해온 밍치궈(Ming-Chi Kuo)는 가장 정확한 소스들 중 하나이다.


그러나 밍치궈가 더 나은 조건의 다른 회사로 이직할 것으로 보여진다. 애플 팬들에게는 불행하게도 이 얘기인 즉, 비-애플 기업에 집중한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대만에서 가장 큰 증권사로 부터 시작한 밍치궈는 차이나 타임즈로 부터 알려지기 시작하였으며 블롬버그의 기자 마크 구먼의 트위터를 통해 알려지게 되었다. 밍치궈는 KGI에서 가장 유명한 분석가였으며 이로 인해 그의 이름을 크게 알리게 되었고 궈의 보도로 인해 애플 또한 홍보 효과를 얻었다.


궈는 KGI 이전에 대만의 다른 금융 기업인 Concord Securities 의 분석가로 근무했고, LinkedIn 프로필에 따르면 2012년 1월에 KGI에 입사하였다.


궈라는 이름은 널리 알려져 있지만 적은 정보의 프로필을 유지하고 있으며 인터뷰를 하지 않는다. 그에 관한 사진은 매우 희긔하고 온라인상에서 거의 찾을 수 없다.


지난 수년 동안 궈는 애플 제품들에 관한 많은 관심들을 불러 일으켰으며, 잘못된 것보다 옳은 예측 분석을 통해 높은 평판을 얻고 있다. 그는 분명하게 애플 부품 공급업체들과 애플 내부에도 소스들을 보유하고 있다.


밍치궈라는 분석가가 없다면 애플 팬들에 대한 관심은 현저하게 줄어들을 것이다. 궈가 애플에 관한 보고서 작성을 완전히 중단하지 않기를 바란다.


원문: Cult Of 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