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삼성 갤럭시S9과 함께 덱스 독(Dex dock) 업데이트 출시 루머

T.B 2017. 12. 5. 18:33


image: cnet


루머에 따르면 갤럭시S8과 함께 처음으로 소개되었던 삼성 덱스가 갤럭시S9과 함께 업데이트 된다는 소식이다. 삼성 덱스는 스마트폰을 도킹시켜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에 연결하여 마치 PC와 유사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디자인되었다.


새 덱스는 HDMI를 통해 모니터에 연결 할 수 있지만, 키보드와 마우스 없이도 작동 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주변장치를 지원하는 옵션을 완전히 제거하지는 않을 것으로 추측된다. 덱스에 관한 연결규격, 무선충전패드 등의 악세서리 제공 유.무는 알 수 없으며 오리지널 덱스는 별매로 $149.99다.


Source: Galaxy Club, Via: Phandroid


'신기방기' 하다고 난리를 쳤던 덱스 컨셉은 이미 지난 2012년 '우분투 포 안드로이드' 에서 등장했던 것으로 XDA Developer에는 이 외에도 스마트폰과 PC 환경의 통합을 위한 많은 시도들이 진행되고 있었다. 국내외 매체들로 부터 극찬을 받았다던 덱스의 현실은 중고매물로 '쏟아져나왔다'.


유저들이 덱스에 갖은 '불만 중' 하나를 꼽으면 오리지널 덱스는 키보드, 마우스, 모니터가 필요하다. 그러나, 모니터가 있는 곳이라면 PC가 없을 리가 없으며 키보드와 마우스를 들고다닐 바에야 랩톱을 들고다니는 편이 낫다는 것이었다.


스마트폰의 스펙이 이미 일부 PC 사양을 넘어 선 시점에서 삼성의 이러한 시도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이다. 파워유저들에게 있어 모바일 기기가 PC를 완전히 대체 할 수는 없다. 그러나 PC의 용도가 '동영상 감상, 워드작업, 웹서핑 정도' 로 제한되는 대부분의 일반 유저들의 PC 시장이 모바일 시장에 흡수 통합될 날이 머지 않을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