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강좌

구글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베타 업데이트 주의사항

T.B 2017. 8. 22. 08:35


오늘 새벽 구글에서 오레오(Oreo)라 네이밍 된 안드로이드 8.0을 정식 공개했습니다. 현재 구글은 픽셀(Pixel)과 넥서스(Nexus) 기기들을 대상으로 베타 버전의 팩토리 이미지를 배포한 상태입니다만 개발자 프리뷰 4(Developer Preview 4)에서 업그레이드 하는 기기들은 OTA 업데이트를 함에 있어 몇가지 문제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팩토리 이미지를 플레싱하면 기기의 모든 데이터와 앱이 삭제됩니다. 만약 모든 것들을 백업해뒀다면 오레오 정식 배포 전 플레싱으로 더 빨리 접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기를 잘 다루지 못하는)대부분의 사람들은 OTA를 기다리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쉬운 방법입니다. 



현재 개발자 프리뷰 4를 사용중인 많은 이들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하려 할 때 문제가 발생중으로 '설치 실패(Installation failure)" 로 인해 OTA 업데이트가 되질 않고 있다고 합니다. 픽셀 XL 사용자 또한 마찬가지지만 7.1.2 베타 프로그램에 가입한 유저들은 업데이트 프로세스를 성공적으로 설치했다고 합니다. 만약 백업 후 팩토리 이미지를 통한 업데이트를 하고자 한다면 정확한 팩토리 이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참고: 이통사에 따라서 여러 버전이 있습니다.)


Source: 9to5 Googl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