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팟 컨트롤러를 팝업으로 뛰워주는 PopPod



iOS 4.2.1 부터 특히 3GS는 물론 아이폰4도 아이팟 구동속도가 느려졌습니다. 한번 클릭하면 음악 돌리는데 한나절? 이니 기다리기도 짜증나고 갑갑하기도 합니다.

이는 iOS가 버전업을 하면서 기본적으로 포함하는 새로운 기능이 메모리를 차지하니 느려지기 때문입니다. 이 증상을 겪기 싫으시면 아무것도 설치하지말고 어플을 매우 적게(한 10개?) 쓰면 되지만, 이 시디아(Cydia) 트윅(Tweak)을 이용하면 홈화면에서 즉시 아이팟을 구동할 수 있습니다.


PodPod은 홈화면에 팝업으로 아이팟 컨트롤러를 뛰워주는 트윅입니다. 기본 아이팟이 불필요한 features가 많기 때문에 구동속도가 느려진 것에 착안하여 고안된 트윅입니다. 사실 탈옥을 하면 기본적으로 Activator가 설치되는 데요.굳이 PopPod 을 설치하지 않아도 아이팟 컨트롤러를 제스쳐(gesture) 설정으로 뛰울 수 있습니다.

PopPod의 장점은 탈옥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아이팟 컨트롤러에서 지원하지 않는 ① 앨범사진과 ② 가사까지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설정 ☞ Extensions ☞ PopPod에서 Enable 시켜야 하며, 특별히 Activator에서 제스쳐 기능을 손대지 않았다면 최초 기본 설정은 홈화면을 더블텝하는 것으로 Activator에서 제스쳐 기능 설정 및 수정을 통해 다른 방식으로도 팝업시킬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