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아이패드에 Kodi를 설치해야 하는 5가지 이유

T.B 2017. 3. 18. 11:38


순정 아이폰을 사용하니 자꾸 순정 아이폰, 아이패드 강좌가 늘어나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것은 탈옥 사용자라면 누구나 다 알고 있을 Kodi 플레이어 입니다.


Kodi 플레이어는 영화, TV쇼, 음악, 그림 및 팟캐스트(Podcast)에 이르기까지 현존하는 거의 모든 유형의 컨텐츠를 시청하고 듣고 엑세스 할 수 있는 인기 미디어 플레이어다. 애플TV를 탈옥해야 하는 이유기도 하고, 안드로이드 파워 유저들, iOS 파워 유저들이 사용중인 Kodi 플레이어를 써야 하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자.


Kodi는 iOS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Mac OS, Windows, Linux 등 다양한 운영 체제를 지원한다. 이전 강좌에서 Kodi 에 관하여 여러번 설명한 적이 있으니 이번 글에서는 왜 Kodi를 써야하는지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1. 라이브 TV 채널 시청



아이폰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즉시 라이브 채널을 시청할 수 있다. 해외 스포츠, 해외 드라마(미드)를 즐긴다면 인터넷 연결과 '애드온' 을 통해서 아이폰으로 볼 수 있다.


2. 영화 및 TV 프로그램 스트리밍


좋아하는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손에 들고 시청할 수 있다. Kodi를 사용하여 컨텐츠를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추가 기능을 설치 할 수 있다.


3. 팟 캐스트 듣기


즐겨 듣는 팟캐스트를 Kodi에 추가하거나 구독하고 애드온을 통해서 새로운 팟캐스트를 검색 할 수도 있다.


4. 라이브 뉴스



미국에서 뉴스 채널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프리미엄 구독과 가입이 필요하지만, Kodi를 통해서라면 전세계 어느 곳에서나 무료로 라이브 뉴스 채널을 시청할 수 있다. 'NewsLock' 등의 적절한 애드온을 설치하면 된다.


5. 레트로 게임하기


Kodi를 통해 미디어 파일을 재생하고 영화를 보고, TV를 보거나 팟캐스트를 청취하는 것만 하는 것은 아니다. 'Free ROMS Downloader' 등의 애드온을 통해서 고전(retro) 게임들을 PC없이 아이폰에서 즐길 수 있다.


아이폰, 아이패드 iOS 10 - 10.2 Kodi 플레이어 설치 방법


순정 사용자들은 'Kodi 17 for iOS' 를 다운로드 후 '이전 강좌' 를 참고하여 설치한다.


탈옥 사용자들은 repository: 'http://mirrors.kodi.tv/apt/ios/' 를 추가한 후 Kodi-iOS를 검색하여 설치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