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10.2 탈옥 Yalu 102 7일 재인증 없이 쓰는 방법

T.B 2017. 2. 27. 17:34


iOS 10.1.1 - 10.2 탈옥을 지원하는 '압록강' Yalu 102(베타)는 iOS 9.3 탈옥과 마찬가지로 Sideload 보안 취약성에 기반한다.


Sideload란, 애플이 기업 소프트웨어 설치를 용이하게 하고자 열어둔 앱스토어 외 설치 방법으로 개발자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까지 Xcode7을 통해서 .ipa 파일을 설치 할 수 있고, Mac 에서만 쓸 수 있는 Xcode 의 기능 중 .ipa 포트만 윈도우용으로 컨버팅하여 Cydia Impactor로 배포됐다.


여기서 왜 탈옥 후 7일만에 재인증을 해야 하나? 에 관한 답을 찾을 수 있는데, 연간 $99를 지불한 개발자 계정이 있다면 인증 기간이 1년이지만, 그렇지 않은 무료 계정이라면 애플이 지정한 7일만에 재인증이 필요하다.


만약, 이 7일 재인증이 귀찮다면 이전에도 iOS (치명적)버그 및 애플로 부터 인증받지 못한 비인증 에뮬레이터의 제한을 우회하기 위해서 한때 유행했던 'Date Trick' 을 응용하여 7일 인증을 피할 수 있다.


Step1. 기기가 '탈옥 모드' 인 상태에서 '날짜와 시간' 설정으로 이동한다.(설정 → 일반 → 날짜와 시간) 이후 '자동으로 설정' 옵션을 비활성 시킨다.



Step2. 이제 수동으로 탈옥 앱에 마지막으로 서명 한 날짜(탈옥 앱으로 탈옥한 날짜)로 수동 변경한다. 예를 들면 2월 26일에 마지막으로 서명했다면 2월 27일로 날짜를 변경한다.


Step3. 해당 날짜를 변경한 후 기기를 리부팅 한다. 기기를 리부팅 하면 '준탈옥(Semi-tethered)' 상태임으로 루트 권한이 없는 비탈옥 모드다. 루트 권한을 획득하기 위해 yalu 102 탈옥 앱을 실행하고 기기를 탈옥 모드로 진입 시킨다.


Step4. Yalu 102 탈옥 앱이 모든 프로세싱을 마친 후 탈옥 모드로 진입했다면, 시스템 날짜를 다시 현재 날짜로 설정하고 장치를 사용을 계속할 수 있다.


※ 만약, '리부팅' 을 해서 루트 권한을 잃고 비탈옥 모드가 된다면, 이 과정을 반복해야 한다. 이 부분이 다소 번거로울 수는 있지만 Jay Freeman 또는 탈옥 팀들이 자동 서명 솔루션을 배포하기 전까지는 매주 재서명을 하지 않아도 탈옥을 유지 할 수 있는 현재로써는 유일한 솔루션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