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10 – iOS 10.2 호환 시디아 트윅 목록

T.B 2017. 1. 28. 10:00


iOS 10.2 탈옥을 위한 Yalu(압록강) 업데이트가 어제 배포됐다. 이전 강좌에서도 언급했듯이 지원 기종은 모든 64비트 기기가 아닌 '아이폰6s, 아이폰6s플러스, 아이폰SE, 아이패드 프로' 로 제한된다. (iOS 10.2 탈옥 Yalu 배포 탈옥 방법과 알아야 할 모든 것 총정리 - 참고)


만약 최신 Yalu 탈옥 툴을 통해 이미 iOS 10.2 기기를 탈옥했다면 '① 기본적인 rawfile system 보안 수정 Cydia 트윅들을 통한 탈옥 사용자 환경 구축' 을 해야 한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종종 발생할 수 있는 문제는 '호환되지 않는 버전' 의 트윅들을 설치하여 '벽돌(bootloop, 무한사과)' 이 되기 쉽상이다.


탈옥 개발자가 트윅을 잘못 코딩하여 발생하는 문제가 간혹 있기도 하지만, 99.99%는 어디서 듣도 보도 못한 도둑년놈들(piracy, crack source) 글을 보고 도둑질을 따라함으로써 발생하는 문제다.


정상적으로 Cydia 스토어를 통해서 구매 시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이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강제로 DFU 복원을 해야하고, 만약 탈옥이 불가한 iOS 펌웨어가 최신 iOS 펌웨어라면, 한동안 탈옥은 불가라는 얘기다.


정상적인 구매에도 불과하고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에 관한 피드백을 논하는 Reddit Thread(https://www.reddit.com/r/jailbreak/comments/5jq27u/discussion_the_ios_10_compatibility_sheet_is/?st=ix8vq4an&sh=9f5bc43d) 다.


Reddit 유저들은 구글 스프레드시드 공동 작성을 통해서 iOS 10.2 탈옥과 호환 되는 시디아 트윅 목록을 작성중이다.


만약 본인이 '탈옥 과정 중 혹은 탈옥 사용 중 발생하는 모든 가능성에 대한 문제점' 들을 충분히 인식했고, 그 책임이 행위자 본인에게 있음에도 탈옥을 했다면, 아래의 구글 스프레드시드를 통해서 '호환, 부분호환, 미호환' 을 확인 할 수 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4e9GB-PNhDJuKI799InVFWrUQc-qn-Wd3zRJHKGkKr0/htmlview?sle=true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4e9GB-PNhDJuKI799InVFWrUQc-qn-Wd3zRJHKGkKr0/pubhtml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