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Home Button in Safari, LockGesture, IconCommands, Copic, FlashCam

T.B 2011. 8. 14. 23:52


T.B입니다. 대한민국 역사상 최악의 보안사고를 터트린 SK 네이트.싸이월드의 미국에서는 현재 금지되어 사용할 수 없는 "세계최고수준(?)" 구닥다리 암호화 보안관리와 알툴즈 콤비 덕분에 요즘 SK네이트.싸이월드 탈퇴운동[바로가기]과 더불어 알툴즈 클린 캠페인[바로가기]을 하느라 시디아(Cydia)앱 소개가 더딘듯 하여 이번에는 표로 작성해봤습니다.^^


이걸 하나하나 소개해드리면 블로그 컨텐츠야 늘어나겠지만, 사실 시디아(Cydia) 앱 소개 및 리뷰는 아이폰 탈옥 초보자분들을 위함이지 그간 탈옥을 어느 정도 해왔다면, 표를 통한 소스,간략한설명이 훨씬 편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Home Button in Safari는 iOS Safari 브라우져에 홈페이지 기능을 추가시켜줍니다. 설정 ☞ Extensions에서 원하는 홈페이지를 설정 한 다음 Safari에서 "책갈피 추가"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바로가는 메뉴가 생성됩니다.

LockGesture[바로가기] 역시 Extensions에서 설정하며 락스크린화면에 다양한 제스쳐 설정을 통한 빠른실행 지정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쓰려면 밀어서 잠금해제에서 패스워드 잠금은 해제하고 LockDown Pro[바로가기]로 내부에서 중요한 부분만 패스워드 설정할 것을 추천합니다.

일전에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AnyRing[바로가기]이 업데이트 됐으며, 앱터치 횟수를 지정하여 삭제,숨기기,정보확인 기능을 제공하는 IconCommands는 아직 크랙소스가 나오지 않았기에 하단에 deb 파일을 첨부했습니다.



FlashCam은 락스크린에서 아이폰 후면 플레쉬 활성화[바로가기]와 사진찍기를 지원하는 트윅이며, Copic은 주소록에서 이름 옆에 사진을 보이게 해주는 트윅입니다.

시디아(Cydia) 트윅(Tweak)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iOS 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가 탈옥되어 있어야 하며 아직 탈옥을 해본 적이 없는 경우 아이폰 아이패드 탈옥(Jailbreak)에 관한 이해: A부터 Z까지 를 꼭 읽어보기를 권해드립니다.


T.B의 SNS이야기에서 소개해드리는 모든 시디아(Cydia) 트윅(Tweak)은 직접 설치하고 OS 충돌 및 시디아 트윅간의 충돌까지 테스트 후 직접 써보고 소개해드립니다. 테스트 기준은 블로그 탈옥강좌의 시디아 카테고리에 소개되는 트윅들이 기준이 되며, 여기서 소개해드리지 않은 시디아 트윅은 문제(충돌 등)가 있거나, 쓸모가 없거나, 리소스를 과도하게 차지하는 경우로 아예 소개해드리지도 않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