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전 세계 가정에서 전쟁과 인플레이션에 고통을 받고 있다.

T.B 2024. 3. 18. 17:04

 

조 바이든 대통령은 경제 호조와 인플레이션 완화 신호를 정기적으로 홍보하고 있지만, 미국에서 가장 가까운 지표에 대해서는 쉽지 않은 매물입니다. 코로나 봉쇄 직전부터 식료품 가격의 급등은 놀라웠습니다. 25% 이상 상승하여 전체 소비자 가격보다 5%p나 높았습니다.

 

 

전기 기술자, 배관공 및 기타 전문가들의 수요가 높은 상황에서 대학을 갓 졸업한 많은 미국인들은 비싼 교육이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홈 서비스 지역 전문가와 고객을 연결하는 사이트인 썸택(Thumbtack)이 발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졸업생 10명 중 9명은 숙련된 무역을 배우는 것이 대학에 가는 것보다 재정적 보안에 더 나은 경로를 만들 수 있다고 답했습니다.

 

 

텍사스에는 아주 오래된 속담이 있습니다. "'All Hat & No Cattle(모자만 쓰고 소는 안 쓴다, 카우보이가 몰아야 할 소 떼도 없는데 겉치레로 모자만 썼다)"는 것은, 본질적으로, 어떤 사람은 말만 하고 아무 행동도 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국에선 '못 알아' 듣는 '무임승차'(The Free rider Problem)라고도 합니다.

 

 

한국어의 다른 표현으로 "속 빈 강정(All sizzle and no steak)"이라고도 합니다. 이것은 텍사스 주에서 가장 부유한 주민인 테슬라(TSLA) CEO 일론 머스크를 묘사하는 것일까요? 일론론 주식회사의 팟캐스트는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축제에서 실시간 녹화를 위해 이번 주 오스틴을 방문했습니다. 그곳에서, 패널들은 머스크가 새로 입양한 자신의 집에 미친 영향과 그에게 미친 영향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당신의 아름답고 테니스 공만한 두뇌에 아무런 관심도 없이 잔가지들을 씹고 있는 무스라고 상상해 보세요. 만약 700파운드의 기계가 전기톱을 부착한 진공청소기처럼 포효하며 당신의 뒤를 확대한다면, 당신은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을 멈추고 그것을 발로 구르려고 할 것입니다.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가정에서 전쟁과 인플레이션에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트럼프당은 '우크라이나-국경안보법 패키지'를 뒤집고 조 바이든 대통령의 주택법안과 기후 외교를 반대하고 있습니다. 테슬라(TSLA) CEO 일론 머스크의 전기차(BEV)는 무슨 돈으로 사죠?

 

 

강대국 갈등과 경제적 디커플링, 고물가, 자본의 이익이 노동자보다 우선시되고 있다는 우려가 팽배한 세상에서 적이 될 수 있는 것이 기술입니다. 기존 방식의 변화를 약속하는 기계를 파괴하는 것이 현상 유지의 최선책입니다.

 

그것이 19세기 초 영국의 방직 노동자 운동인 러다이트족의 생각이었습니다. 나폴레옹 전쟁의 무역 금수조치와 재정 위기에 당황한 그들은 그들의 생계를 해치고 있다고 생각했던 혁신의 흐름을 늦추기를 희망하며 동력 직기와 직물 제직틀을 부수었습니다.

 

 

흐린 어느 가을 저녁, 워싱턴의 한 흑인 셰비 교외 주택가가 16번가에 있는 오래된 돌로 된 저택으로 차를 세웠습니다. 백악관 기둥들은 바로 남쪽으로한 블록 떨어져 보였습니다. 어두운 색 정장과 이어피스를 입은 한 남자가 앞좌석에서 나타나 조수석 문을 열고, 그 앞에 작은 발판을 놓고 있었습니다.

 

 

5피트 3인치의 짧은 흰 머리에 자두색 블레이저 칼라를 단 여자가 불쑥 나타나 SUV 차량을 빠져나와 재빨리 그녀를 따라 비밀경호국 직원인 헤이 아담스 호텔로 들어갔습니다. 한때 건국의 아버지 중 한 명의 후손이 거주했던 136년 된 뷰 아츠 건물은 마크 트웨인과 같은 문인들과 헨리 키신저와 같은 정치 거물들을 받았습니다. 2021년 10월 20일 밤, 새로운 미국 재무장관 재닛 옐런을 환영하기 위한 사적인 모임의 현장이었습니다.

 

 

릭 핌튼에게는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경제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정밀 렌즈 제조업체인 옵티맥스 시스템즈의 최고경영자(CEO)는 사업의 여러 측면에서 "모래가 옮겨가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일손을 충분히 구하기도 어렵고, 주요 투입품의 가격은 더욱 변동성이 심합니다.

 

 

장비를 주문하고, 장비를 뉴욕 회사의 매장인 온타리오에 출시하는 것 사이에 시차가 더 길어집니다. 게다가 정치인들이 변화된 지정학적 지형을 받아들이면서, 옵티맥스 렌즈를 사용하는 미국의 반도체 제조업에 대한 워싱턴의 지원도 강화되고 있습니다.

 

 

2023 8월부터 10월까지 시장을 괴롭혔던 게 '주거비, 에너지'였습니다. 그리고 산타 랠리를 하겠다고 "미국 경제가 망했다"면서 'K-배터리, 테슬라' 추세 추종 트레이더들이 '이 사달'을 내놨죠. Sell in May가 시작되는 5월 말인 메모리얼 데이(5월 마지막주)부터 9월 첫째 주 노동절까지 잡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허츠(Hertz)를 육성해야 합니다.

 

 

블룸버그 통신이 조사한 경제학자들에 따르면 최근 인플레이션이 상승하면서 올해 3차례, 2025년 4차례 금리 인하에 대한 Fed 정책 입안자들의 예측이 바뀔 가능성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경제학자들은 FOMC가 다음 주 5회 연속으로 금리를 5.25%~5.5%대에서 안정적으로 유지할 것이며, 정책 입안자들은 6월에 처음으로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설문 응답자의 확실한 대다수는 Fed 관리들이 2024년에 세 번 이상의 인하를 단행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3분의 1 이상은 두 번 이하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Fed가 미국 '경제가 망해' -3% 역성장을 해서 '노동자'들이 일자리를 잃기 시작 한 이번 주부터 금리 인하를 시작할 것이라고 한때 확신했던 채권 투자자들은 고통스럽게 더 긴 현실과 시장이 나아가야 할 어두운 길에 굴복하고 있습니다. 국채 수익률은 최근 며칠 동안 급등했으며 데이터가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을 계속 가리키고 있으며, 이로 인해 트레이더들이 미국 통화 완화 일정을 미루고 있습니다.

 

 

Fed 연구원들은 규제 당국의 정밀 조사를 이끌어낸 채권 시장 전략인 재무부 기초 거래의 규모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추정치의 3분의 1에 불과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연구원들은 새로운 접근법을 사용하여 1월 현재 최소 3,170억 달러의 증권이 기초 거래와 관련이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3월 8일 보고서에 따르면, 상품선물거래위원회에 의해 측정된 레버리지 펀드에 의해 보유된 재무부 선물의 전통적인 대용치는 9,910억 달러의 추정치를 산출했습니다.

 

 

Fed가 이번 주에 금리 경로에 대한 생각을 밝힐 준비가 된 가운데, 트레이더들은 단서를 찾기 위해 주식 시장의 핵심 구석, 즉 미국인들이 구매하는 물건을 제조하는 회사들의 주식을 찾고 있습니다. 크래프트 하인즈사에서 몬델레즈 인터네셔널사에 이르는 기업들이 인플레이션이 가라앉으면서 가격을 계속 인상할 명분이 없어지자, 소비재 기업들은 올해를 시작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실제로, 리치몬드 연방준비은행의 토마스 바킨 총재는 물가상승률이 정점에 이르렀다는 징후를 목격하고 있는데, 이는 중앙은행의 인플레이션과의 싸움에는 낙관적이지만, 상품에 대해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할 소비자들을 찾고 있는 기업들에게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크로 인텔리전스 2 파트너스의 공동 설립자인 줄리안 브리든은 인플레이션에 대한 정확한 측정을 원한다면 상품을 고려하지 말라고 말합니다. 상품 가격은 일반적으로 보합세 또는 약간 하락하는 추세입니다. 브리든은 서비스가 가격을 정말로 결정하는 것이며, 지금은 특히 미국의 강력한 고용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브리든은 이번 주 메리 토크 머니 에피소드에 참여하여 인플레이션에 대한 전망과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다음 조치에 대한 기대를 제시합니다.

 

 

로이터 통신은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의 말을 인용해 레딧의 기업공개가 4~5배 초과 청약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는 수요일 뉴욕에서 IPO 가격이 책정될 때 회사가 목표 가격 범위인 주당 31~34달러에 도달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시사한다고 로이터 통신은 전했습니다.

 

 

애플의 새로운 카플레이 인터페이스는 원래 안드로이드를 막기 위해 고안되었지만, 이제 자동차 산업을 정복하려는 애플의 마지막 희망입니다. 또한: 공급업체들은 주요 에어팟 출시를 준비하고, 미국 법무부는 소송을 준비하고, 애플은 캐나다의 AI 스타트업을 인수합니다.

 

 

Grayscale Investments는State Street Global Advisors와 같은 사람들이 잘 쓴 플레이북에서 한 페이지를 꺼내고 있습니다. 이 디지털 자산 관리자는 이번 주에 비트코인 미니 트러스트에 대한 계획을 제출했는데, 이 계획은 암호화폐로 물리적으로 뒷받침되고 비트코인이라는 티커로 거래될 것입니다. 승인되면 ETF는 264억 달러의 GBTC의 불특정 비율로 시드됩니다.

 

세계 최대 암호화폐 펀드라는 타이틀을 보유한 주력 상품에서 수십억 달러가 계속 빠져나가고 있는 가운데 그레이스케일의 BTC 제출이 시작됐습니다. 올해 1월 중순 GBTC가 ETF로 전환한 이후 투자자들은 약 117억 달러가 줄었는데, 이는 3,400개 이상의 미국 상장 상품 중 두 번째로 큰 규모입니다.

 

 

배터리 내재화에 나선 바이든 행정부는 리튬 아메리카 회사가 미국 최대 규모의 네바다 리튬 매장지를 개발할 수 있도록 22억 6천만 달러를 대출해 주고 있습니다. 밴쿠버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목요일 성명을 통해 에너지부의 조건부 대출이 1단계 개발 자금에 필요한 자본의 대부분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앞서 블룸버그 통신의 보도를 확인했습니다. 오전 9시 32분 현재 뉴욕 거래에서 리튬 아메리카의 주가는 28%, 토론토 거래에서 18% 급등했습니다.

 

 

지난주 조 바이든 대통령은 신일본제철의 미국 철강 인수 제안에 대해 행정부가 반대할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선거 정치의 문제로 이해하기는 쉽지만, 경제 정책의 문제로 이해하기는 어렵습니다. 이 합병을 위해서는 미국 내 외국인 투자 위원회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이 위원회는 이러한 국경 간 거래를 검토하여 미국의 국가 안보와 양립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하지만 더 관련된 문제는 철강 노조가 바이든 행정부가 구성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노동 양보를 조건으로 승인하기를 원한다는 것입니다. 바이든의 입장은 그의 지지자들에 대한 호의입니다.

 

 

최신 기업 유행어는 효율성인데, 이는 많은 비방을 받는 중간 관리자들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직접적인 보고서가 있다면, 아마도 당신은 당신의 책임을 회피하고 있을 것입니다. 지난해 말 핀테크 스타트업에서 상품관리 이사직을 잃은 코디 샌델은 "중간관리가 가장 위험한 자리라는 것은 항상 또래들과 농담이었다"고 말했습니다.

 

 

보잉사의 2024년의 참담한 출발은 생산 지연이 단일 통로 제트기 부족을 악화시킴에 따라 항공사와 승객들에게 쏟아지고 있습니다. 비행기 제조사가 1월 5일 알래스카 항공 여객기 사고로 노출된 품질 결함을 고치는 데 주력함에 따라, 유나이티드 항공 홀딩스, 사우스웨스트 항공, 라이언 항공 홀딩스는 보잉사의 납품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서두르는 회사들 중 하나입니다.

 

 

3월은 크리스마스 쇼핑 기간이 지나고 1월과 2월에 설이 중단되면서 아시아 지역 공장에서 나오는 물건이 줄어드는 전통적인 글로벌 물류업계의 비수기입니다. 선박 운영사와 수입사, 화물 운송업체들이 자리를 잡고 장기 계약을 논의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기껏해야 이것은 수십억 달러의 수익, 재고 및 인프라를 가진 여러 이해 관계자 간의 복잡한 춤입니다. 이러한 거래를 협상하는 것은 게임 이론에서 엄청난 연습입니다. 각 당사자는 상대방이 제공하는 것을 추측하면서 자신의 요구를 평가하려고 노력합니다.

 

 

미국 주택 시장, 특히 남부 지역에 추가 재고가 들어오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판매자가 호가를 낮추고 있습니다. Zillow Group Inc.에 따르면 2월 기존 주택 목록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으며, 그 중 5채 중 1채는 가격 인하를 겪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의 한 개발업자가 미국에서 가장 높은 마천루를 짓기 위한 경쟁에서 선두에 팔꿈치로 나설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도 아니고, 시카고도 아니고, 뉴욕도 아니고, 오히려 오클라호마시티도 마찬가지입니다.

 

 

빅 프렌들리호는 곧 미국에서 가장 높은 타워의 본거지가 될 수 있습니다. 270만 평방 피트의 오클라호마 시티 다운타운을 위한 복합 용도 프로젝트인 '브릭타운의 보드워크'라고 불리는 개발 계획에는 1,907 피트 높이의 초고층 건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플로리다와 루이지애나에 있는 수천 명의 주택 소유자들이 허리케인 보험에 가입했을 때, 그들은 아마도 존 서가 그들의 부동산이 손상되지 않고 다음 3년 동안 유지된다면 큰 이익을 얻을 것이라는 것을 몰랐을 것입니다. 그들이 모르는 사이에, 코네티컷 남부에 사는 57세의 헤지펀드 매니저인 서씨는 뉴질랜드에서 칠레에 이르기까지 수 백만 명의 사람들이 자연재해로부터 재정적 보호를 받는 이유입니다.

 

그의 펀드인 페르마 캐피털 매니지먼트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재난 채권을 소유하고 있는데, 이는 보험사들이 감당할 수 없는 위험을 충당하기 위해 발행하는 복잡한 금융상품입니다. 헤지펀드 업계에서 페르마는 별난 존재입니다. 부유한 마을 웨스트포트에 있는 그 수수한 사무실은 자동차 수리점 건너편에 있는 예전 우체국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접수처에는 기상학 저널이 있고 화이트보드에는 방정식들이 낙서되어 있습니다. 대형 서버가 작동하는 복잡한 날씨 위험 컴퓨터 모델은 투자 결정을 유리 창문 뒤에서 끊임없이 빙빙 돌게 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시작된 지 4주년이 되는 지금, 연방정부는 이제 대중의 신뢰를 회복하고 다음 치명적인 발병 기간 동안 잘못된 정보의 위험한 확산을 피하기 위해 주 차원에서 통일된 공중보건 데이터와 투명성 기준을 요구할 때가 되었습니다.

 

팬데믹의 지속적인 교훈 중 하나는 정치가 공중 보건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입니다. 도널드 트럼프는 연방 차원에서 리더십을 주장하기보다는 대부분의 결정을 주에 맡겼습니다. 일관된 연방 정부의 대응이 부재하다는 것은 주 공중 보건 전략이 매우 다양하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일부 주 및 지방 공무원들은 데이터를 그들 자신의 이야기에 맞게 조작했고, 그로 인해 잘못된 정보를 포함하여 주민들에게 제공된 정책과 조언의 엉망진창이 대중에게 불신을 불러일으켰고 음모론이 번성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트럼프당의 한 의원은 "틱톡의 중국 모회사 투자자들은 매각이 불확실성의 원천을 제거할 것이기 때문에 앱을 매각하면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틱톡의 미국 내 지속적인 운영을 허용하기 위한 하원 통과 법안을 주도한 마이크 갤러거 의원은 "강제 매각을 시행하는 것이 바이트댄스 투자자들의 재정적 이익에 부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