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민주주의를 위협한 권위주의 정부의 선거 개입

T.B 2024. 3. 19. 07:51

 

안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스트롱맨'들이 '전염병'처럼 창궐한 '권위주의적'인 정부들이 "'함께 가면' 길이 된다"라는 '선거에 개입'할 것이며 미국은 '중국'과 '러시아'의 잘못된 정보 노력을 방해하기 위해 계속 압박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월요일 서울 민주주의 정상회의에서 가진 회의에서 "전 세계 사람들의 거의 절반이 올해 투표소에 갈 것입니다. 이것은 나라마다 특별한 선거의 해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시민들과 후보자들은 심각한 시민 논쟁을 질식시킬 거짓들의 홍수에 직면할 것입니다."

 

 

유럽 국가 주재 중국 대사인 왕시팅에 따르면, 중국은 스위스가 계획한 우크라이나 평화 회담에 참가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노에주에르체르 차이퉁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왕 대사는 중국이 회담 계획을 면밀히 따르고 있으며 "참가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구호는 중국에서도 중요합니다.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에서 "공동의 번영"으로 새로운 캐치프레이즈의 채택은 정책의 중대한 변화를 예고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생산력"이 3월 5일 발표된 정부의 연례 우선순위 성명서에 최우선 과제로 등재되었을 때 정부는 지난 9월 시진핑 주석이 만든 문구의 상승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해독하기 위한 쟁탈전을 시작했습니다. 2014년 이후, 산업 정책 슬로건이 최우선 가치를 차지한 것은 단 한 번뿐입니다. 일반적으로, 그 자리는 거시 경제 정책에 대한 공약으로 넘어갔습니다.

 

 

연초 중국의 강력한 공장 생산량과 투자 성장은 수요를 늘리고 야심찬 성장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정책 입안자들이 얼마나 빨리 지원을 강화할 것인지에 대한 의구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월요일 국가통계국은 1월부터 2월까지 산업 생산이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했으며, 이는 2년 만에 가장 빠른 속도이며 추정치를 크게 상회한다고 밝혔습니다. 고정 자산 투자 증가율은 4월 이후 가장 높은 4.2%로 가속화되었습니다. 소매 판매는 5.5% 증가하여 예상치와 거의 일치했습니다.

 

 

중국은 정유사들이 휴일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조업을 늘리면서 연초에 기록적인 양의 원유를 처리했습니다. 월요일에 발표된 정부 자료에 따르면 1월과 2월에 처리된 원유의 양은 1억 1,876만 톤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3% 증가했습니다. 블룸버그 계산에 따르면 이는 하루 1,451만 배럴에 해당합니다.

 

 

중국의 화력 석탄 생산량이 몇 년 만에 처음으로 감소하여 더 많은 연료를 파서 에너지 안보를 강화하려는 중국의 오랜 캠페인이 정점에 도달했을 수 있다는 징후가 추가되었습니다. 국가 통계국의 데이터에 따르면 1월과 2월 석탄 생산량은 전년 동기 대비 4.2% 감소한 7억 500만 톤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2021년 9월 이후 처음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한 수치입니다.

 

 

중국 최대 전력회사인 중국은 점점 더 많은 양의 간헐적인 재생 가능 에너지를 통합함에 따라 3개 성에 걸쳐 전기를 전송하고 산 저수지에 저장하는 280억 위안(39억 달러) 규모의 공사를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산시성 북부에서 중국 동부에 위치한 인구 천만 명에 육박하는 허페이시 외곽에 이르는 1,069 킬로미터(664 마일)의 초고압 송전선이 포함되어 있다고 국영 베이징청년보가 보도했습니다. 이 송전선로의 종점 근처에는 산의 여러 높이에 있는 저수지를 사용하여 중력과 물을 통해 에너지를 저장하는 1.2 기가와트의 양수발전소와 연결될 예정입니다.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에 따르면, 세계 최대의 태양광 제조업체인 중국의 룽기 그린 테크놀로지 에너지 회사는 과잉 용량과 치열한 경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업에서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거의 3분의 1의 인력을 감축하고 있습니다. 롱기는 지난해 직원의 30%를 감축할 계획이며, 이 중 일부 고위 경영진의 보고를 포함하여 상황에 정통한 몇몇 사람들은 블룸버그에 이 계획이 최고조에 달했다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이 계획이 공개되지 않기 때문에 신원을 밝히지 말 것을 요청했습니다.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는 광범위한 구조조정의 최근 단계에서 식료품 부문인 프레시포의 새로운 책임자를 임명했습니다. 이 문제에 정통한 한 인사에 따르면 CFO인 옌샤오레이가 창업자 후이를 대신하여 프레시포의 CEO로 임명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 인사는 개인 계획에 대해 논의하면서 이름을 밝히지 말 것을 요청하면서 이씨는 은퇴할 것이지만 회사의 선임 고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글로리 헬스 인더스트리 주식회사의 일부 채권자들은 뉴욕 주 법원에 중국 부동산 개발업체가 채권에 대한 지불 누락으로 소송을 제기할 수 있다고 확신했으며, 이 판결은 어떤 채권자들이 법적 청구를 제기할 자격이 있는지 더욱 명확하게 해줍니다.

 

3억 3천 5백만 달러의 채권에 대한 지불을 놓친 Glory Health는 한 무리의 투자자들이 그들이 지폐의 수탁자나 소지자가 아니라는 이유로 소송을 기각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주요 중개인들을 통해 42%를 보유한 투자자들이 그 지폐의 청산 대리인으로부터 승인을 받았다는 사실만으로도 충분히 그들의 지위는 소송하기에 충분했고, 뉴욕주 대법원은 글로리 헬스의 기각 동의를 던지면서 3월 11일 판결을 내렸습니다. 법원은 그 주 후반에 웹사이트에 그 명령을 발표했습니다.

 

 

홍콩 입법부는 화요일 정부에 의해 신속하게 처리되고 있는 새로운 안보법안의 열람을 재개하기 위해 소집될 것입니다. 입법부의 안건에 따르면 입법부는 법안의 두 번째 열람을 계속하기 위해 오전 9시에 회의를 열 것이며 세 번째 및 아마도 마지막 열람이 뒤따를 것입니다.

 

 

홍콩은 정부의 아시아 부의 중심지로서의 위상 강화 추진에 따라 작년에 홍콩에 2,700개 이상의 단독 주택 사무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홍콩 정부가 의뢰한 딜로이트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단독 가족 사무실의 관리 규모는 최소 1천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이 중 885곳의 자산 규모는 최소 1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두바이 통치자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의 조카인 셰이크 알리 알 막툼이 홍콩에 패밀리 오피스를 열고 있는데, 홍콩은 외국 자본 유치 캠페인에 대응한 최초의 국제 투자자 중 한 명입니다.

 

 

ANZ Group Holdings의 CEO Shayne Elliott는 그의 고객들이 점점 더 많은 장소에서 은행의 서비스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중국뿐만 아니라 인도와 베트남에서도 회사의 입지를 넓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엘리엇은 월요일 홍콩에서 가진 블룸버그 TV 인터뷰에서 "우리의 사업은 지리적으로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우리는 은행으로서 그것에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무역 흐름과 자본 흐름이 변화하는 것을 보면서 인도나 베트남과 같은 곳에서 그 능력을 도울 수 있는 능력을 구축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대만에 대한 군사적 압박을 완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중국 정부가 여전히 외교적 고립 운동을 계속할 가능성이 높다고 경고한 이 자치 섬의 보안 관리들이 말했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두 명의 보안 관리에 따르면, 인민해방군은 대만 전역에서 훈련과 순찰을 계속하고 있지만, 1월 선거 이후로 강도를 높이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이 투표 결과는 승리한 대통령 후보와 그가 이끄는 민진당에 반대하는 중국 정부에게 실망스러운 것이었습니다.

 

 

이 문제에 정통한 관리들에 따르면 베트남 의회는 목요일에 보 반 튀엉 대통령의 사임 가능성을 포함할 수 있는 "인사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특별 회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인사 문제"를 논의하고 결정하기 위해 3월 21일 "임시 회기"를 소집할 것을 요구하는 국회의원들에게 보낸 편지의 사본을 보았습니다.

 

 

남아시아 국가의 정책 부진의 역사가 새로운 IMF 프로그램에 대한 협상에 먹구름을 드리우자 채권 관리자들은 올해 거의 25%의 랠리 이후 파키스탄 부채에 대한 노출을 줄이고 있습니다. 지난 2월 선거 이후 셰바즈 샤리프의 총리 복귀가 투자자들을안 심시키면서 파키스탄 달러 지폐는 올해 에콰도르에 이어 신흥 시장에서 가장 좋은 성과를 낸 국가로 떠올랐습니다. 블룸버그 이코노믹스에 따르면 샤리프 전 행정부는 개혁을 단행한 탄탄한 실적을 가지고 있으며 재정 적자 감축과 경상수지 고정을 포함한 당의 선거 공약은 IMF 목표와 일치합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