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러시아, 이스라엘, 후티 반군과 원자재

T.B 2024. 3. 18. 12:02

 

사우디아라비아 은행들은 유동성 압박이 모하메드 빈 살만 왕세자의 수십억 달러 규모의 경제 전환 의제를 압박함에 따라 올해 사상 최대 규모의 부채를 조달할 수 있습니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를 석유에 의존하는 경제에서 관광에서 기술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서 소득을 창출하는 경제로 전환하기 위한 계획인 비전 2030을 위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대출 기관은 국내외 통화로 최소 115억 달러의 채권을 발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2022년에 모금된 100억 달러를 능가하는 새로운 최고치가 될 것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국부펀드는 사우디아라비아를 관광 핫스팟으로 만들기 위해 수십억 달러를 쏟아부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사우디아라비아의 주력 항공사 인수를 위한 초기 협의를 진행 중입니다. 정보가 비공개이기 때문에 익명을 요구한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에 따르면 공공투자기금은 이르면 내년에 80년 된 사우디아라비아를 항공 자산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는 거래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아부다비 관리들은 무역업자들이 자녀 교육을 위해 탐내는 학교 입학을 돕는 것부터 컨트리 클럽의 회원 자격을 확보하는 것을 돕는 것에 이르기까지 세계 최대 금융 중심지의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새로운 특전 패키지를 조용히 조율하고 있습니다. 이 도시의 국부 자본 1조 5천억 달러는 아부다비에 대한 선을 긋는 헤지 펀드 매니저들의 주요 관심사가 될 것이지만, 관리들은 이 지역으로 이동하는 금융 전문가들을 위한 전반적인 패키지의 일환으로 생활 지원과 비자를 포함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공식화하고 있습니다.

 

 

프론티어 마켓은 공격적인 정책 변화에 착수했고, 현지 통화 채권 투자자들은 이익을 얻기 시작했습니다. 케냐, 나이지리아, 이집트를 포함한 주요 변경 경제권의 중앙 은행들은 최근 몇 달 동안 정책 금리를 크게 인상하는 동시에 나이지리아가 나이라에서 자유로운 거래를 허용하는 등 시장 자유화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유럽연합은 이집트에 74억 유로(81억 달러)의 지원책을 약속했는데, 이는 지역 안정에 필수적인 것으로 여겨지는 북아프리카 국가의 경제를 부양하기 위한 국제사회의 최근의 추진이었습니다. 우르술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위원회 위원장이 발표한 보조금과 융자금의 혼합은 2027년까지 지출될 것이며, 약 1억 500만 명의 인구를 가진 이집트가 수십 년 만에 최악의 경제 위기를 극복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카이로에서 그녀와 함께 한 사람들은 이탈리아, 그리스 및 키프로스를 포함한 국가들의 지도자들이었습니다.

 

 

남수단 정부는 기온이 섭씨 45도까지 오를 수 있는 폭염 때문에 모든 학교에 무기한 휴교령을 내렸습니다. 보건부는 3월 16일자 성명을 통해 무더운 날씨가 최소 2주 이상 지속될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5월 총선 이후 정책 개편을 주도해온 튀르키예 중앙은행은 인플레이션을 늦추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독립성을 가지고 있다고 재무장관은 말했습니다. 메흐메트 심섹 재무부 장관은 일요일 카날 7 TV 채널에 "중앙은행은 말하자면 자유로운 손을 가지고 있다"며 "그들은 인플레이션을 줄이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는 지난 주 이스라엘에서 현 정부를 제거하기 위해 선거를 실시할 것을 요구한 척 슈머 미국 상원 원내대표의 발언에 대해 일요일 반격했습니다. 네타냐후 총리는 CNN의 "State of the Union"에서 역사상 가장 높은 순위의 유대계 미국인으로 선출된 슈머의 상원 원내 연설에 대한 첫 공개 논평에서 "그가 말한 것은 완전히 부적절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자매 민주주의로 가서 그곳에서 선출된 지도부를 교체하려고 하는 것은 부적절합니다."

 

 

이스라엘 전쟁 내각은 민간인들이 먼저 쫓겨난 후 가자 지구 라파에 대한 공격을 승인했으며, 이는 당국이 휴전 회담이 진행 중인 가운데 하마스에 대한 군사 작전을 강화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스라엘 군은 약 2주 만에 가자시를 가장 깊이 급습하면서, 이스라엘 군이 분쟁 첫 주 전투의 피해를 입은 북부 대도시의 주요 병원을 목표로 "정확한 작전"을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월요일 새벽 알 쉬파 병원에 대한 공습은 "하마스 고위 테러리스트들이 테러 활동을 수행하고 촉진하기 위해 병원을 사용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정보가 나온 후에 이루어졌다고 군은 성명을 통해 밝혔습니다. 

 

 

예멘의 후티족은 자신들이 서방과 전쟁을 벌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멘 연안에서 해저 광케이블 3개가 끊겼고, 컨테이너선을 타격해 탄도미사일 1발이 처음으로 목숨을 잃었다는 소식에 이제는 우리가 그들과 전쟁을 벌이고 있음을 인정해야 할 때입니다. 더 어려운 문제는 이런 비대칭 적과 어떻게 싸울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후티 반군이 입증하고 있는 것은, 서방 선진국들은, 보다 약한 적들로부터, 비국가 행위자들로부터 이란이나 러시아와 같은 적들에 이르기까지, 두 전선에서 증가하는 도전에 직면해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아직도 미국 항공모함 전단의 모든 비범한 힘에도 불구하고, 그러한 도전들에 대한 해답은, 항상, 강경해지고, 선을 긋고, 억지력을 확립하는 것으로 귀결될 수는 없습니다. 이 전략은 바로, 표준적인 워싱턴 전략입니다.

 

 

러시아 정유공장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공격으로 지정학적 위험이 고조되면서 석유는 한 달 만에 최대 주간 상승 후 안정세를 보였습니다. 글로벌 벤치마크 브렌트유는 지난 주 4% 상승한 후 배럴당 85달러 이상에 거래되었고 서부 텍사스 중질유는 81달러에 가까웠습니다. 지난 주말 드론 공격은 여러 공장을 강타했는데, 그 중 일부는 러시아 영토 깊숙이 있습니다. 공격은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대선에서 기록적인 승리를 거두면서 일어났습니다.

 

 

철광석은 광활한 철강 산업 전반에 걸쳐 추가적인 약세를 나타낼 수 있는 중국의 데이터보다 톤당 100달러 가까이 앞섰습니다. 지난 주 13% 이상 폭락했던 선물은 싱가포르에서 톤당 97달러로 처음에는 3%나 떨어졌지만, 이후 102달러로 빠르게 반등했습니다. 산업 생산 데이터는 아시아 최대 경제 대국의 상황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면서 월요일 오후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