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중국 경제 불확실성과 부동산 투자 감소

T.B 2024. 3. 18. 11:21

 

인도의 총선에는 흥분과 불확실성이 수반되곤 했습니다. 여론조사는 오락가락했고, 연합이 형성되고 개혁되었으며, 분석가들은 정책 플랫폼을 해부하고 수백 명의 개별 후보자들의 전망을 평가했습니다. 오늘날 인도가 18번째 총선 캠페인을 시작하면서 전기가 공급되지 않고 있습니다.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3선 도전에서 패배할 것이라고 믿는 사람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모디 총리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정치 지도자가 될 수 있습니다. 여론조사에 따르면 인도인 4명 중 3명이 그의 성과에 찬성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아마도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만이 비슷한 지지율을 자랑할 것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브라질의 자이르 보우소나루와 같은 포퓰리즘 강자들이 투표에서 탈락했거나 튀르키예의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과 같은 가까운 선거 요구에 직면했습니다. 대조적으로 모디 총리는 한 때 경쟁적이었던 인도의 선거를 자신 있게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인도는 국가 선거를 실시하기 몇 주 전에 비이슬람 이민자들을 위한 시민권을 신속하게 확보하기 위해 법을 변경했습니다. 시민권 (개정) 법은 2019년에 통과되었지만 정부는 국가의 많은 부분에서 시위가 있은 후 법으로 서명하는 것을 보류했습니다.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3연임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투표 직전에 시행하기로 한 결정은 이 법이 종교적으로 분열된 것으로 보는 야당에 의해 크게 비판을 받았습니다. 모디 총리의 정부는 이웃 국가들로부터 박해 받는 소수자들에게 시민권을 부여하는 방법으로 이 법을 옹호했습니다.

 

 

중국은 위험한 행동과 적극적인 언사를 결합하여 남중국해에서의 자국의 주장을 재확인하고 있습니다. 모든 증거들이 반대라는 것에도 불구하고, 중국은 마닐라가 이 분쟁수역에서의 침략자라고 비난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가스라이팅입니다. 필리핀은 다른 몇몇 국가들이 가지고 있는 방식으로 뒤로 물러섰지만, 여기까지는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은 보다 조율된 접근법 즉, 중국의 행동을 보다 공개적으로 촉구하는 동시에, 보다 기술적인 지원과 군사적인 하드웨어를 통해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돕는 접근법이 필요한 때입니다.

 

 

이러한 확대는 전례가 없는 일입니다. 중국 해안경비대 함정들이 필리핀 함정들과 충돌했으며, 정기적으로 훨씬 더 작은 어선들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바로 지난 주, 중국 정부는 제 2차 토마스 쇼얼에 있는 군 전초기지에 대한 일상적인 보급 임무를 저지하려 시도했으며, 또 다른 충돌이 있은 후 필리핀 전초기지를 향해 대포로 갤런의 물을 발사했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미국, 일본 및 호주와 같은 협력국들과 동맹국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분쟁에 더 가까이 다가가기 전에 멈추어야만 합니다.

 

 

구호는 중국에서도 중요합니다.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에서 "공동 번영"으로 새로운 캐치프레이즈의 채택은 정책의 중대한 변화를 예고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생산력"이 3월 5일 발표된 정부의 연례 우선 순위 성명에 최우선 과제로 등재되었을 때, 정부는 시진핑 주석이 지난 9월에 만든 이 문구의 상승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해독하기 위해 쟁탈전을 벌였습니다. 2014년 이후, 산업 정책 슬로건이 최우선 가치를 차지한 것은 단 한 번뿐입니다. 일반적으로, 그 한 자리는 거시 경제 정책에 대한 공약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중국의 공장 생산량과 투자는 연초 예상보다 더 강력하게 증가했는데, 이는 베이징이 5% 내외의 야심찬 연간 경제 성장 목표를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국가통계국은 월요일 1~2월 산업생산이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했으며, 블룸버그가 조사한 경제학자들의 중간 추정치인 5.2% 증가 속도가 더 빨랐다고 밝혔습니다. 소매판매는 5.5% 증가하여 예상치와 거의 일치했습니다.

 

 

지난 주말 주요 부동산의 거래를 보면 홍콩의 주택 판매 반등은 활기를 잃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센탈린 부동산 회사에 따르면 10대 주거용 부동산의 중고 아파트 판매는 지난 주말 3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후 24% 감소했습니다. 단지 28채가 손을 바꾸었는데, 이는 일주일 전의 37채에서 감소한 것입니다.

 

 

AI에 대한 광풍은 기록적인 주가 랠리를 앞두고 있는 대만 반도체 제조사에 대한 지정학적 우려를 앞지르고 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AI가 올해 가장 큰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는 TSMC의 주장을 뒷받침하며 주식 소유권을 2년 만에 최고치로 끌어올렸습니다. 픽텟 자산 관리에 따르면 AI에 사용되는 첨단 반도체 제조에서 회사는 90% 이상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이 거래 능력을 증가시키고 낮은 차입 비용이 소매 투자의 증가를 부채질함에 따라 베트남 중개 주식의 랠리가 연장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베트남은 현재 약 100만 개의 주문을 처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도입하고, 결제를 더 원활하게 할 계획입니다. 한편, 중앙은행은 네 차례의 정책 완화를 실시하여, 경기 회복을 촉진하고 더 많은 개인 투자자들을 끌어들이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말레이시아 링깃화는 이번 달 아시아 신흥국 중 하나로 투자자들이 국가 채권을 살 수 있는 또 다른 이유를 제공했습니다. 중앙은행이 국영 기업의 해외 수익 송환과 전환을 장려하고 있다고 밝힌 후 3월 통화는 거의 0.8% 강세를 보였습니다. 다른 채권 긍정적인 요소 중에는 수출 개선과 비교적 안정적인 인플레이션율이 있습니다.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아시아나 항공과 합병되면 기단을 단순화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에어버스 SE 와이드바디 제트기에 대한 중요한 주문을 거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보가 공개되지 않기 때문에 익명을 요구한 사람들에 따르면, 이 항공사는 약 20대의 A350 제트기를 구입할 계획입니다. 비록 이 거래가 최종적이지 않고 3월 21일 이사회의 결과에 따라 여전히 결렬될 수 있지만, 이 합의는 빠르면 이번 주에 발표될 수 있다고 사람들은 말했습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