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최악 피한 파나마 운하, 남미 식수 공급 우려

T.B 2024. 3. 18. 13:37

 

칠레에는 비어있는 아파트가 너무 많아서 정부가 일부를 사기 위해 개입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전형적으로 문제가 되는 것은 주택 부족인 세계에서 특이한 움직임입니다. 지난 1월 취임한 베르나르두 아레발로 대통령은 이 기금이 올해 미국 대선의 가장 큰 이슈 중 하나인 최근 급증하는 이주를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과테말라의 새 지도자는 미국 정부가 자신을 대통령직에서 배제하려는 '악질 행위자'들의 강력한 동맹을 물리치는 데 도움을 준 뒤 미국의 투자금 수십억 달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정전사태가 발생하면서 재정난에 처한 쿠바의 긴장이 악화되자 시위대는 일요일 드문 사회적 불안 폭발로 쿠바 거리로 나섰습니다.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는 동부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산티아고 데 쿠바에서 사람들이 경찰이 지켜보는 가운데 권력과 음식인 "corrienty comida"를 외치며 시위하는 모습이 담겨 있었습니다.

 

 

엑손 모빌사의 회장으로 취임한 7년의 전반기 동안 환경운동가들과 투자자들로부터 공격을 받은 후, 대런 우즈는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이미 올해, 우즈는 가이아나에 있는 엑손의 거대한 해양 석유 프로젝트를 인수하려고 시도한 셰브론사를 상대로 중재 소송과 그의 회사가 배출량을 줄이라고 요구하는 투자자들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불과 몇 달 전, 그는 엑손을 미국 최대 셰일 생산업체로 만들 600억 달러의 인수에 동의했습니다.

 

 

파나마 운하는 세계 경제를 뒤엎을 위협이 되는 최악의 해운 경색을 피했지만, 해양 생물과 라틴 아메리카 국가의 식수 공급에 희생을 입혔습니다. 작년 가뭄으로 수위가 낮아지면서 선박 운송에 엄격한 제한을 가한 후 파나마 운하 당국은 건널 수 있는 선박의 수를 늘리고 있습니다. 보존 조치 덕분에 2023년 같은 기간 동안 3피트에 비해 3월 12일까지 1피트가 조금 넘게 수위가 떨어졌습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