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TV 4K $179, HDR 지원, 아이튠즈 영화 구매 목록 무료 4K 업그레이드 제공할 것

T.B 2017. 9. 13. 09:02


$179 Apple TV 4K boasts high dynamic range support, free 4K upgrades to iTunes movie purchases


애플에서 애플TV 스트리밍 셋톱 박스를 4K로 업그레이드 하여 공개했다. 이로써 유저들은 애플TV를 통해 고해상도 컨텐츠를 즐기고 이전에 구매했던 아이튠즈 HD 영화 목록을 무료로 4K로 업데이트 할 수 있게 됐다.


새 애플TV 4K(Apple TV 4K)는 3,840 x 2,160 픽셀의 해상도로 동영상을 출력 할 수 있으며 연결한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TV 또는 모니터를 통해서 UHD 컨텐츠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돌비 비전(Dolby Vision)을 포함한 HDR (High Dynamic Range) 컨텐츠에 관한 기능을 지원하여 유저들이 적절하게 호환되는 디스플레이를 쓸 때 보다 생동감 있는 동영상을 볼 수 있게 된다.


유저들에게 컨턴츠를 제공하고자 애플은 아이튠즈 스토어를 업데이트 하여 일부 영화 및 TV 프로그램들을 HDR로 무료 업데이트 해줌으로써 4K 샘플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다. 지난 7월 유출된 4K 스트리밍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초당 15 메가비트 이상의 인터넷 연결 속도가 필요하다.



주목할 만한 점은, 주요 할리우드 영화사들과 계약을 통해 4K 영화를 HD 버전과 동일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이전까지의 구매 내역은 자동으로 4K HDR로 업그레이드 된다.


4K 스트리밍을 제공하는 기존 서드파티 또한 애플TV 4K에서도 컨텐츠를 사용 할 수 있도록 tvOS 앱들이 업데이트 될 것이다. 넷플릭스(Netflix), 아마존 프라임 인스턴트 비디오(Amazon Prime Instant Video)의 영화, 쇼프로 등 방대한 컨텐츠의 카탈로그가 애플TV 4K로 올 것이다.


애플TV에 4K가 추가됨에 따라 기존에 출시된 다른 주요 스트리밍 기기들과 비교했을 때 경쟁력을 갖게 됐다. 아마존의 Fire TV, 구글의 크롬캐스트 및 로쿠(Roku)의 스트리밍 기기들 또한 모두 4K 스트리밍을 지원하며 애플TV와 비교했을 때 가격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애플은 고해상도 동영상을 처리하기 위해서 A10X 퓨전 프로세서를 탑재시켰으며 4세대 애플TV 보다 그래픽 성능이 4배 더 강화됐다고 말했다. A10X 퓨전의 헥사코어는 big.Little 방식으로 3GB RAM을 통해서 앱과 백그라운드 프로세싱을 최적화 시킬 것이메 이에 따라 게이밍 성능이 크게 향상 될 것이다.



애플TV의 물리적인 디자인적 요소의 변화를 지적하자면 이전세대(3.9인치 x 1.4인치, 15온스)와 크기와 무게는 동일하다.


연결성을 보면 전면에는 IR 리시버(IR receiver), 후면에는 전원 연결 포트, USB 타입 C 포트, 기가바이트 이더넷, HDMI 2.0 포트가 있다. 4세대 애플TV에서는 HDMI 1.4였고, HDMI 1.4 또한 4K에 쓰일 수 있지만 2.0이 더 넒은 대역폭을 제공하기 때문에 초당 24프레임에서 60프레임까지 최대 프레임 속도가 향상됐다.


무선 연결은 MIMO 및 블루투스 4.0, 듀얼밴드 802.11ac Wi-Fi 로 업데이트 됐다.


애플TV 4K는 9월 22일 부터 판매될 것이며 9월 15일 부터 예약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32GB 모델은 $179, 64GB 모델은 $199 부터 시작된다.


원문: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