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에어파워(AirPower) 2018년 출시 최대 3개까지 동시 충전

T.B 2017. 9. 13. 10:43


Apple's AirPower wireless charging pad charges up to 3 devices, to launch in 2018


오늘 스페셜 미디어 이벤트에서 최대 3개까지 동시 충전을 지원하는 새로운 브랜드의 무선 충전 패드인 에어파워(AirPower)가 짧게 선보였다.


루머와 일치하게 애플은 키노트를 통해 OLED 아이폰X와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애플TV4K, 애플워치3세대를 공개했다. 에어파워는 무선 충전의 편의성을 위한 글래스백(glass backs)이 특징이다. 애플은 벨킨(Belkin), 모피(Mophie) 등 서드파티 업체들과의 파트너쉽을 갖지 않고 10주년에 의미를 두고자 에어파워를 단독으로 출시하려 했으나 실패했다.


Belkin Boost Up Qi-compatible wireless charging pad arriving for iPhone 8, iPhone X(참고)


그러나 글로벌 마케팅 부문 수석 부사장 필 쉴러는 에어파워라는 충전패드를 짧게 소개했다. 애플에 의해 설계된 올 화이트 타원형 패드는 아이폰, 애플워치, 새로운 무선-호환 에어팟(AirPods)을 충전할 수 있다. 쉴러는 에어파워가 구글의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들에 의해 만들어진 무선충전의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라고 주장했다.


에어파워에 관해서는 거의 알려진바가 없으며, 몇장의 프레스샷과 홍보용 아이폰X 동영상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정보 또한 거의 없다. 미적인 측면에서 에어파워는 애플워치 자기 충전 독(Dock) 처럼 올 화이트와 깔끔한 미니멀(minimal) 디자인이 특징이다.


에어파워는 알려지지 않은 와트(W), 단일 라이트닝 케이블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패드의 크기는 아이폰X, 애플워치, 에어팟 케이스를 넉넉하게 올려 놓을 만큼 충분한 크기다. 그러나 더 많은 기기를 올려놓기 위한 공간은 부족하다.


오늘 키노트에서 공개된 짧은 홍보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애플워치와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아이폰X를 무선 충전 패드에 연결할 때 특별한 톤과 애니메이션이 재생된다. 에어파워 자체에서 연결 알림을 구현할지는 불분명하다.


애플은 에어파워에 관한 가격에 관하여 언급하지 않았으며 쉴러는 출시 예정일 또한 공개하지 않았다. 애플은 이후 에어파워 전용 웹페이지를 통해 일정을 올릴 것이고 2018년에 출시될 것이라고 말했다.


원문: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