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4.7인치 아이폰8, 5.5인치 아이폰8플러스 공개 9월 22일 부터 $699 부터 판매 시작

T.B 2017. 9. 13. 09:29


Apple unveils 4.7-inch iPhone 8 & 5.5-inch iPhone 8 Plus, shipping Sept. 22 starting at $699


오늘 새벽 프레스 이벤트에서 애플은 2016년 아이폰7 시리즈의 후속 모델로 4.7인치와 5.5인치 LCD 디스플레이, 새로운 헥사코어 A11 바이오닉 프로세서(Bionic processor)와 함께 아이폰8과 아이폰8플러스로 업데이트 하여 공개했다.


A11 칩은 A10 칩 보다 25%가 빨라진 2개의 고성능 코어와 70%가 더 빨라진 4개의 고효율(저전력) 코어로 구성된다. 이미지네이션 테크놀로지와 결별을 선언하고 애플이 직접 설계한 GPU는 이전 세대 보다 30%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저조도 환경에서의 빨라진 자동 초점(autofocus), 픽색 처리 능력 향상, 더 나아진 노이즈 감소 기능이 포함되는 새로운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서 또한 추가됐다.


그밖에 Qi 무선충전기능을 지원하며 기존 알루미늄 백에서 글래스백으로 바꼈다. 이전까지는 아이패드에서만 제공하는 트루톤(True Tone) 기술이 포함된다. 트루톤 디스플레이는 색 온도를 주변 밝기에 맞게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기능이다.



아이폰X와 다르게 아이폰8과 아이폰8플러스는 터치ID가 있는 물리 홈버튼을 계속해서 지원한다. 저장용량은 64GB와 256GB로만 출시된다.



아이폰8플러스의 장점은 더 큰 화면 뿐만 아니라 2배 광학 줌을 지원하는 듀얼렌즈 카메라가 포함되기 때문에 iOS 카메라 앱의 세로 모드를 통해 보케(bokeh) 효과를 시뮬레이션 하여 사진을 찍고자 하는 대상 외 배경을 흐리게 처리 할 수 있다. 새로운 기능으로는 Portrait Lighting 을 들 수 있다. 이 기능은 머신 러닝(machine learning)에 기반한 베타 단계로써 "Contour," "Stage," "Studio" 와 같은 디폴트 설정이 내장되어 사진에 관한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아이폰8과 아이폰8플러스 모두 1,200만 화소 후면 카메라고 새로운 자이로스코프(gyroscope)와 엑셀로미터(accelerometer) 센서 페어링을 통해 증강 현실을 위해 특별하게 설계됐다고 한다. 또한 애플이 설계한 동영상 인코더를 내장하고 있으며 초당 최대 60프레임의 4K 촬영 또는 240프레임의 1080p 촬영을 할 수 있다.


내장 스피커의 음량은 25% 이상 늘어났으며 중저음 또한 보강됐다고 한다. 아이폰7과 마찬가지로 아이폰8과 아이폰8플러스는 방수 및 방진 IP67 등급이다.



예약판매는 9월 15일 금요일 부터 시작될 것이고 9월 22일 부터 출하 및 배송이 시작돌 것이다. 아이폰8은 $699 부터, 아이폰8플러스는 $799 부터 시작된다. 색상은 3가지 색상만 제공되며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및 쉐이드 골드(shade of gold)다.


• 1차 출시국: 호주, 오스트리아, 벨기에, 캐나다, 중국,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홍콩, 아일랜드, 이탈리아, 일본, 룩셈부르크, 멕시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포르투갈, 푸에르토 리코, 싱가포르,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대만, 아랍 에미레이트, 영국, 미국, 버진 아일랜드


• 2차 출시국: 바레인, 불가리아, 크로아티아, 키프로스, 체코, 에스토니아, 그리스, 그린란드, 건지 섬, 헝가리, 아이슬란드, 인도, 맨섬, 이스라엘, 저지, 쿠웨이트, 라트비아, 리히텐슈타인, 리투아니아, 몰타, 모나코, 폴란드, 카타르, 루마니아, 러시아, 사우디 아라비아, 슬로바키아 및 슬로베니아


로 한국은 1차 및 2차 출시국에 포함되지 않았다. 이는 국내 이통법이 까다롭기 때문으로 예년의 전례로 비추어 볼 때 이통사들과 협의 아래 출시일이 조율될 것으로 예상된다.


원문: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