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X 갤럭시S8 두배 넘는 벤치마크 등장

T.B 2017. 9. 13. 07:26


Alleged iPhone X benchmarks pop up, blows away the Samsung Galaxy S8 in every regard


아이폰X가 공식 출시되고 벤치마크가 올라오기 시작하면 애플의 라이벌이 된 삼성 스마트폰들과의 비교가 시작될 것이다. 아이폰X로 추정되는 "iPhone 10,5"의 벤치마크가 올라왔다. 안드로이드 기기들을 먼지 구덩이로 몰아넣을 갤럭시S8의 두배가 넘는 싱글코어(single-cor)는 13인치 엔트리레벨(entry-level) 맥북 프로(MacBook Pro)와 매우 유사한 성능을 보였다.


현지시각 화요일 아이폰X라 주장하는 벤치마크가 트위터 유저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됐다. 우리가 코어 수에 관하여(헥사코어) 알고 있기 때문에 세부사항들이 정확하게 일치한다.



프로세서에 관한 다른 세부사항은 32KB of L1 instruction cache, 32KB of L1 data cache, and 8MB of L2 cache 이며 마더보드는 D211AP로 확인됐다.


그러나 프로세서 스펙으로 나열된 "24 MHz" 라는 숫자는 구동되지 않은 상태를 의미하며 이는 가짜 또는 벤치마킹 툴에서 적절하게 확인되지 않은 프로세스를 의미한다. 이전에 Geekbench에서 인텔의 프로세서 신제품을 사용했던 벤치마크 속도가 오작동 한 유사한 결과가 있었다.


비교를 위해 A10 퓨전 아이폰7플러스의 싱글코어 모드는 3,415점, 멀티코어에서는 5,790점이다. A10X 퓨전 프로세서를 장착한 최신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는 싱글코어 3,924점, 멀티코어 9,371점을 기록했다.


폰에서의 ARM 프로세서 벤치마킹과 맥북 프로 처럼 x86 프로세서의 수치를 비교하는 것은 설계상의 차이점과 프로세서 제품간 최적화가 다름으로 적절치는 않다. 보다 직관적인 비교는 모바일 vs. 모바일 - 이상적으로는 동일한 운영체제와 버전을 통해서 이뤄져야 한다.


원문: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